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대학 지원하기

대학교 전공을 바꾸기 전에 꼭 해야 할 것!

작성자
1958

대학교에서 자신이 4년 동안 공부할 학과와 전공과목을 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요. 이렇게 고심 끝에 전공을 정했다고 해도 많은 학생들이 막상 대학 생활을 시작해 공부하다가 전공을 바꾸는 일도 비일비재 하답니다. 한 예로,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에서는 50%정도의 학생들이 처음 선택한 전공을 대학 생활 중 다른 전공으로 바꾸었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에는 핫코스코리아에서 전공을 바꾸는 것을 고려하는 학생들을 위해 전공을 변경하기 전에 도움이 되는 팁 몇 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항상 준비된 자세가 필요하다!

대학에 진학할 때 당신이 얼마나 그 전공에 대하여 확신을 가지고 있더라도 항상 마음이 바뀔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갑자기 마음이 바뀌어 우왕좌왕 하다가 시간을 흘려 보내기 보다는 여러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을 들으면서 시야를 넓히는 것이 중요해요.

 

2. 경제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보자!

몇몇 전공들은 추가로 몇 학기를 더 듣기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부모님이 학비를 지원해 주시는 경우라면 이 부분에 대해서 미리 생각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전공을 바꾸는 것은 본인 혼자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본인과 부모님 모두에게 영향을 끼피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충분한 대화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지인들에게 의견을 물어 여러가지 각도의 의견을 종합해 보자!

아직 자신의 선택이 옳은 것인지 명확하게 확신이 들지 않을텐데요. 이럴땐 부모님이나 친구, 선배 등의 지인들에세 의견을 물어 다양한 각도의 의견을 들어 본 후 이를 종합하여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에게 중립적인 입장에서 객관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데요. 당신이 몰랐던 사실을 그들에게 들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또한 교수님이나 학교에 있는 진로 상담사를 찾아가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선택한 새로운 전공이 주로 어떤 것에 관한 것이며 이때까지 그러한 선택을 해왔던 많은 학생들의 예를 들며 자세히 설명해 줄 수도 있겠죠.

 

4. 충분한 조사를 하자!

새로운 전공을 선택한 뒤 자신의 직업적인 목표가 바뀐다면 그에 따른 조사도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이 전공을 선택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앞으로 무엇을 해가며 직업적인 틀을 구축해낼 것인지는 반드시 생각해봐야 할 점들 중 하나입니다. 대학에서 배운 것들을 사회에 나가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 원하는 전공과목에 따라 해외 대학 코스 검색하기

* US News 기사 원문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