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대학 지원하기

해외 대학에서 받는 두가지 다른 입학 승인!

1580

유학 준비시 여러분은 어떤 부분이 가장 신경이 쓰이시나요?

 

석사 유학 지원시 학부때 성적, 추천서 (회사 또는 담당 교수님으로부터), 부족한 사회 경력 (만약 대학에서 실제 경력 00년 이상을 요구할 경우), IELTS / TOEFL 성적, 자기 소개서 쓰기.....

 

다양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해외유학을 준비하면서 난관에 부딪칠 거란 생각이 듭니다.

떨리는 대학 입학 지원서 제출 후 마음 졸이며 기다릴 대학 입학 승인 답장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Conditional Offer vs. Unconditional Offer

 

결론부터 말하자면 어느쪽이든 간에 대학측에서는 여러분의 지원서가 마음에 들어 오퍼를 제공했다는 뜻입니다.  

 

>> 미국유학 대학 정보 확인하기 

>> 영국 유학 대학정보 확인하기 

 

Unconditional Offer는 말 그대로 무조건 입학 승인으로 여러분의 지원서가 대학에서 요구하는 모든 입학 기준을 모두 통과 했다는 뜻입니다.

이제는 마음 놓고 비행기 티켓을 예약하고 출국전 지속적으로 영어시험 공부가 아닌 생활 영어공부를 하며 가족, 친구들과 작별할 준비만 하면 되겠는데요.

 

>> 해외 유학 중 돈을 절약하는 8가지 방법!

 

 

하지만 문제는 conditional offer 입니다.

즉 지원자의 특정 부분이 입학 조건에 미흡할 경우 대학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여러가지 대안을 대학측에서 함께 제공합니다.

 

많은 경우에 지원자의 IELTS / TOEFL 영어성적이 부족한 경우에 이 오퍼를 받게 되는데요, (*** 같은 대학이라도 학과별로 요구하는 아이엘츠 성적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지원하는 학과를 대학 웹페이지에서 꼭 다시한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때는 대학 측에서 학기 시작전 대학이 지정한 영어학교에서 일정기간 영어 수업을 듣고 일정 테스트를 통과할 것을 요청합니다.

보통 이러한 영어학교는 대학 산하의 기관으로 아카데믹 영어 (Academic English)를 가르치며 중간중간 에세이 평가, 토론 평가 등 전혀 만만치가 않습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 중에 하나는 수업만 들으면 '무조건 통과 시켜준다?' 라는 생각인데요....

현실적으로는100명 중에 5명 남짓은 이 과정에서 통과를 못합니다.  

출석률과 에세이 쓰는 능력, 그리고 토론 능력을 교사들이 직접 확인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 영어성적을 제공하는 것과는 많이 다르죠...) 정확한 피드백과 함께'FAIL' 할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언컨디셔널 오퍼의 장점도 있답니다.

미리 공부를 할 곳에 가서 숙소를 정하고, 시차를 적응하고, 미리 주변 지리를 익히면서 실제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워밍업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같이 영어 수업을 들으며 (대부분 같은 대학에 진학) 알게 되는 친구들과의 친분도 이어나갈 수 있어 다른 국적의 친구들을 빨리 사귈 수 있는 점도 있어요.    

그러니 너무 불안해하거나 낙담해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화이팅 하세요~!!! 

 

>> 경영학과정 해외 대학 리스트 보기 

>> 호주 유학 대학정보 확인하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