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대학 지원하기

학생들이 시험을 칠 때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은?

작성자
911

국내에서건, 해외에서건 수 많은 시험은 학생들을 항상 괴롭히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학위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기도 하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지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많은 학생들이 시험을 치를 때 주로 저지르는 실수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리 숙지한 뒤 실전에서 이러한 실수들로 인해 이때까지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지 않도록 해봐요!

 

글자 수 제한에만 집중

시험의 답안이나 코스워크에서 학생들은 대개 글의 질 보다는 양에 더 많은 노력을 쏟아 붓습니다. 최고의 에세이는 글자 수를 맞추느라 애 쓰는 것이 눈에 보이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견에 관한 명확한 증거를 내세운 글이라는 것을 절대 잊지 마세요!

 

강의 내용 재탕

교수들이 원하는 것은 그들이 이미 강의할 때 설명한 정형화 된 내용을 절대적 진리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근거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생각입니다. 도전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방법을 깨달으세요.

 

과한 일반화

글을 쓸 때는 항상 구체적이고 자기가 주장하는 바를 뚜렷하게 드러낼 줄 알아야 합니다. “Novels that feature the working class show us that these people... (노동자 계급을 다룬 소설은 그들이 ~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같이 쓰여진 글 보다는 “There is no one single representation of working-class life in post-50s British fiction (50년대 후반의 영국 소설에는 노동자 계급의 삶을 묘사한 부분을 찾아볼 수 없다.)” 같은 형식의 글이 훨씬 좋은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부 주의

특정 인물의 이름이나 다른 기초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한 세부사항을 잘못 쓰는 실수를 저지른다면 당연히 당신이 그다지 시험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사회 생활을 할 때는 이러한 덜렁거림이 걸림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타잘못된 문법

대학은 학술적인 표준 영어를 요구합니다. 위와 같은 요소들에 강해지려면 다양한 학술지와 책들을 읽으며 각 단어가 어떤 상황에서 주로 쓰이는지 등을 눈 여겨 보세요. 연습 삼아 매일 짧은 글을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The Guardian 기사 원문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국 유학 경험을 바탕으로 핫코스코리아를 통해 해외 유학에 관한 유용한 소식을 공유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