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대학 지원하기

해외대학 안내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4가지 이유...!

757

핫코스코리아 홈페이지를 둘러보면 알 수 있듯이, 여러분이 원하는 해외 유명대학 안내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핫코스는 해외대학에 관한 여러분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여러분이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해외로 유학을 가는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며, 학과 및 대학을 선택하는 것이 미래에 여러분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는것을 알기에 해외 대학관련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핫코스코리아의 목표 입니다.

핫코스 코리아만의 특징인 대학안내서 다운로드의 장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안내서를 통해 무엇을 알 수 있나요?


우리와 협력한 대학들이 이 과정에도 참여하고 있는데요. 핫코스는 대학 측이 직접 제작하고, 대학의 배경, 가치, 코스, 활동, 계획 등의 내용을 포함한 디테일한 브로셔를 통해 지원자들에게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의 발전으로 온라인에서 바로 이 안내서를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많은 대학들을 조사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에서 벗어날 수 있고 여러 안내서를 한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다리지 마세요!


대학들은 여전히 종이로 된 안내서를 배부하지만 대부분이 이것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려고 하는 추세입니다. 학생이 직접 다운로드 받는 것이 훨씬 편리하기 때문이죠. (보통 PDF 양식입니다.)  매해 안내서를 받으려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우편으로 받으려면 며칠, 혹은 몇 주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날씨가 안 좋다면 더 지연될 수도 있고, 국제 학생들의 경우에는 해외 배송을 통해야 하기 때문에 상황이 더 악화될 수도 있는 것이죠. 안내서가 우편으로 도착할 때쯤엔 그 대학 및 학과에 대한 관심이 다 사라져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관심이 가는 대학을 먼저 찾은 뒤에 안내서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 종이를 아끼자


안내서는 꽤나 두꺼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아주 질이 좋은 종이로 인쇄되어 나오죠. 분명 이것이 가장 환경친화적인 일은 아니지만 한 때는 다른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이제 우리 사회는 나날이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고 사람들의 대자연에 대한 관심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가능하면 문서를 출력하기보다는 이메일로 보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안내서를 다운로드 받음으로써 우리는 지구를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양한 기기들 (타블렛, 노트북,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안내서 같은 것을 읽기 위해 따로 시간을 내야 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은 안내서를 온라인으로 쉽게 다운로드 받고 복사한 뒤 여러 기기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만약 몇 시간 동안 기차를 타야 한다면 이 때 생산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대학을 조사하는 것이 한 자리에서 계속 하기에는 힘들다면, 페이지를 펼쳐놓고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컨디션에서 코스를 조사한다면 이것이 꼭 해야 하는 일이라는 것 조차도 잊게 될 것입니다. 그 대신 대학 지원에 좀 더 열정을 갖고 임할 수 있겠죠?

 

  • 무제한 다운로드


파일을 잃어버렸습니다. 파일 이름도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찾느라 온 종일을 보냈죠.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에 안내서를 다운로드 받았던 페이지로 돌아가 필요한만큼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되거든요.

게다가 교육 박람회에 참가하여 여러 대학들이 나누어 주는 안내서를 받아온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안내서들로 가득 찬 가방을 매고 오는것은 단순히 팔이 아픈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공간 차지를 많이 한다는 문제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찾는 정보가 무엇인지 모르는 상태에서는 무작정 많은 안내서를 가져오는 것이 그리 도움이 되는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너무 까다로운 것도 결국은 선택지를 제한하는 결과를 초래할 뿐이죠.
 

* 지금바로 해외 유명대학의 무료 입학안내서를 받아보세요. ---> 클릭!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