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대학 지원하기

가상 오픈 데이란 무엇일까?

작성자
474

 

가상 오픈 데이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전까지만 해도 대학 결정에 앞서 직접 캠퍼스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직접 캠퍼스를 돌아보며 그곳에서 공부하는 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에 대해서도 상상해보고, 기숙사를 포함한 여러 시설도 둘러보고, 혹은 직원들이나 학생들에게 질문을 함으로써 해당 대학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캠퍼스에 직접 방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나 유학생들의 경우는 말이죠. 부모님과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비행기표나 숙소 등에 드는 비용이 배로 들게 될 테니까요. 게다가 관심 있는 모든 대학들을 이런 식으로 방문하는 것은 분명 경제적인 부담이 될 것입니다. 기말고사를 아직 마치지 못했거나, 부모님이 함께 갈 수 없는 등의 여러 가지 변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유학생들의 입장에서는 해외 대학의 캠퍼스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제는 가상 오픈 데이를 이용해보세요!

 

가상 둘러보기, 라이브 웹 챗, 스카이프, 비디오 콘텐츠 등의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가상 오픈 데이(Virtual open day) 역시 점점 흔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학생들은 직접 그 나라에 가지 않고도 노트북이나 휴대폰 등으로 캠퍼스를 모두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집, 학교, 직장 어디에서나 가능한 것이죠! 그러니 걱정 없이 관심 있는 대학들의 웹사이트에 방문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비용도 전혀 들지 않는답니다! 가상 오픈 데이는  ‘virtual fairs’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용 방법

 

보통 가상 오픈 데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등록을 해야 할 텐데요. 전혀 어렵지 않은 과정이며 그냥 여러분에 대한 몇 가지 세부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학들은 직원, 교수, 재학생들과의 Q&A 시간 등을 포함한 가상 오픈 데이를 몇 주 혹은 몇 달 전에 홍보할 것입니다.

가상 오픈 데이에는 그냥 해당 대학의 웹사이트에 들어가 미리 여러분에게 공지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 가상 오픈 데이를 통해 여러분은 캠퍼스 생활의 모든 것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투어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라면 중간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가상 오픈 데이 이후에는……

 

보통 대학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들어가 동일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려고 했던 것을 잊었거나,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정말 좋은 기회가 되겠죠.

유학생들에게는 이 가상 오픈 데이가 아주 유용한 기능이며 점점 더 많은 대학들이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영국의 킬 대학교 (Keele University)는 대학원생들을 위한 가상 이벤트 시리즈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킬 대학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차장인 레베카 로버츠는 ‘이 가상 오픈 데이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킬 대학교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수나 재학생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면서 말이죠. 또 원하는 만큼 캠퍼스를 방문할 수 있다는 것 역시 매력적이죠.’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가상 오픈 데이를 다녀온 후에는 지원 과정 등 해당 대학에 관련된 정보를 수시로 받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캐나다 유학 추천 전공 3가지

>> 싱가포르 유학 추천 전공 3가지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