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정보 : 대학 지원하기 - 필독 기사

영국문화원이 말하는 아이엘츠 (IELTS)

1330

세계적인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인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아이엘츠)의 주관기관인 영국문화원은 지난 한 해 IELTS 응시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11% 증가한 숫자이며, 전세계 모든 영어시험 중 최다 응시자 에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IELTS 가 어떤시험인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IELTS는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도록 고안된 시험으로 유학, 이민, 그리고 직업 교육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135개국, 8,000개의 기관에서 활발하게 활용되며 지난 18년 동안 꾸준히 응시자 수가 증가하여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영국, 호주, 캐나다 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그 활용도가 늘고 있으며 이미 미국 내에서만3,000개의 학교 및 교육기관이 본 시험의 공인 인증 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 그 인기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IELTS USA의 CEO인 자크 존슨 Zach Johnson은 지난달 미국 세인트 루이스에서 열린 국제교육기관협회(Association of International Educators, NAFSA)에 참석해 이와 같은 사실을 확인하며 “200만명의 응시자수 중 상당수가 미국 유학을 목적으로 시험을 응시하였으며, 그 수 또한 매년 늘고 있다. 이미 미국 상위 25개의 대학에서는 대학/대학원 신입생 모집 및 교환 학생 선발을 위해IELTS를 공식 영어 시험으로 인정하고 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IELTS의 응시자들은 호주, 캐나다, 영국, 그리고 미국 그리고 그 외 국가들의 교육 기관 입학을 위해 시험에 응시하고 있으며 국가 분포를 살펴보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응시자 수를 가진 국가들은 중국, 인도, 사우디 아라비아, 아랍 에미레이트, 터키 등 순으로 볼수 있습니다.

영국문화원의 IELTS 총괄책임자 존 길데John Gildea는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세는 응시자들과 더불어 개인의 영어 소통 능력을 정확하게 평가하고자 하는 전세계의 교육 기관들이 가지고 있는 IELTS에 대한 신뢰를 가늠하게 한다”라고 전달했는데요,

 

주한영국문화원장 마틴 프라이어 Martin Fryer는 “한국에서의 IELTS 응시자수 또한 2012년 한 해 약 3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세계적 흐름에 발맞춰 영국, 호주, 캐나다, 미국 등 해외 유학뿐 아니라, 국내 인정기관 또한 증가 추세에 있다”라며, “전세계 최대 응시자수를 가진 영어시험인 IELTS을 통해 보다 많은 한국학생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글로벌 리더로서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영국문화원과 IDP Australia, 그리고 캠브리지 English Assesement에 의해 공동 운영되고있는 IELTS는 한국 영국문화원을 통해 연간 48회의 시험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