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4가지 영화 리스트

작성자
673

 

영화는 관객들에게 뜻밖의 교훈을 주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5가지 영화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봤을지도 모를 정도로 매우 유명한데요. 사실 기업가 정신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영화들이기도 하답니다. 영어 공부도 하고, 훗날 기업에 취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비즈니스적인 지식을 심어줄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1.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p)

 

포레스트 검프는 기업가 정신이란 똑똑하고 부유한 사람들에게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례로 포레스트는 전혀 지적으로 뛰어난 인물이 아니었죠. 하지만 그가 하고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한 헌신만큼은 결코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없을 만큼 위대했습니다. 모두가 바라는 결과를 내기 위해 지나친 압력은 그리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전긍긍하며 시간을 보내기보단 앞만 보며 달리는 자세가 필요할 테죠.

 

2. 제리 맥과이어 (Jerry Maguire)

 

제리 맥과이어란 인물은 멋진 사무실에서 일하며 존경받는 스포츠 에이전시 매니저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모든 것이 한순간에 사라지고 맙니다. 해고 통보를 받은 것입니다. 높은 수입대신 소수의 고객들과의 관계 자체를 더 소중하게 여겼던 것이 문제가 된 것이죠. 이후 그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비즈니스에 뛰어들 때 단 한명의 고객을 제외한 모두가 등을 돌린다면 정말 참담한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맥과이어는 전혀 신경 쓰지 않았죠. 힘든 업무, 밤샘, 뚜렷한 목표는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그의 고객은 승승장구했고 자신 역시 뛰어난 매니저임을 증명했습니다. 남들이 뭐라 해도 신경 쓰지 않는 대담함과, 업무가 아무리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성실함을 바탕으로 한 결과물이었습니다.

 

3. 행복을 찾아서 (The Pursuit of Happiness)

 

인생에서 항상 좋은 일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그러한 역경을 기회로 바꾸어 한층 더 성장해나가죠. 이 영화의 주인공인 크리스토퍼가 그들 중 한명이었습니다. 처참한 생활고에서 벗어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한 그의 의지가 인상적인데요. 그가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서라도 위기를 이겨내야 했습니다. 결국 영화는 크리스토퍼가 목표를 달성하고 행복한 결말로 끝을 맺습니다.

 

4.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We bought a zoo)

 

가까운 가족을 잃는다는 것은 얼마나 슬플까요. 특히나 두 명의 어린 자식들이 남겨져있을 때는 말이죠. 벤자민의 부인이 세상을 떠나고 그는 남은 아이들이 이 역경을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직장도 그만두고 저렴하게 매물로 나온 집으로 이사를 가는데요. 그곳은 폐장된 동물원이 딸린 집이었습니다. 동물원을 다시 개장하기 위해 수많은 어려움이 뒤따르지만, 결국 그는 아이들과 여러 사람들을 잘 이끌며 성공적으로 동물원을 개장합니다. 이 영화는 가끔은 모든 것을 건 도전적인 모험이 그만한 보답을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러한 자질은 위대한 기업가가 가져야 할 자질이기도 하죠.

 

>> 비즈니스 공부를 위해 이번 여름에 꼭 읽어야 할 책 5권

>> 비즈니스 관계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7가지 영어 단어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