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국제 교육

299

나의 현재 대학교의 웹사이트에서 위의 구를 처음 봤을때 웃었던 기억이 난다. 대학교가 변호사에게 특히 나의 커리큘럼은 여행에 관련된것이 전혀 없는데 어떻게 국제 교육을 제공을 할까? 이러한 생각을 했다.

나의 학위 과정의 진행이후 돌아보면 어쩔수 없이 아직 웃게 된다, 이번은 캡션이 아닌 나 자신에 대해서이다… 그렇다, 이 캡션에 대해 처음 봤을때 했던 그때의 생각을 하면 웃기다고 생각한다.

영국에서 학업을 하는 것이 진정한 국제 교육이며 이는 당신의 커리큘럼이 국제 관계와 관계가 있는지에 상관이 없다. 여기에 앉아서 글을 쓰는 동안 나는 짧은 시간만에 몇명의 국제적 친구들을 만들었는지 셀수가 없다. 첫 수업으로 들어가서 이것이 일부 종류의 UN인가 하고 내자신에게 물어봤던 기억이 난다. 바로 그곳에 학급에 같이 앉아서 짐바브웨 출신의 교수를 듣고있는 학생들은, 전 세계 출신이었다.

지금, 당신은 전 세계 출신의 사람들과 같은 학급에 있다는 것이 국제 교육으로 해석이 되나 하고 궁금해 하고있을 것 이지만, 다른 문화권 출신의 사람들이 특정한 화제나 주제에 대한 관점에 대해  들어야 하는을 고려하면 위의 구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교수가 말레이시아어와 일본어의 차이점을 특정한 주제를 다루기 위해 가르칠 필요 없이, 강의실에 앉아서 당신은 오직 배울 수 밖에 없다. 만일 이것이 강의실의 벽 사이에서 끝났을 교육이였다면 이 글을 쓰고 있지 않을 것 이다. 하지만 고려해봐라. 내 오른편에 있는 호스텔 이웃은 카타르에서 온 아랍인이며, 내 방 복도 아래 엔 터키에서 온 여자가 있으며, 내 방 왼쪽은 인도인이며, 난 나이지리아 인이다. 당신은 이제 공동 주말에 우리가 즐기는 다양한 음식에 대해 상상 할 수 있을 것 이다.

세계에는 광범위한 국적의 중심지이기를 자랑하는 오직 극소수의 국가 및 도시들이 있으며, 가장 예상하기 힘든 날씨를 가진, 런던 그리고 영국이 바로 그곳이다. 만일 내가 국제 교육이 그저 웃음거리 혹은 관심을 끄는 광고구였다 생각 했다면, 나는 틀린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내가 이곳에서 생활하는 동안, 세계적 수준의 강의를 떠나, 나의 교육은 국제적 영향에 의해 굉장히 값어치가 높다. 내가 사귄 아주 좋은 친구들, 그리고 흥미로운 새로운 음식들을 포함해서 나는 감사하는 법을 배웠고, 진정하게 영광스럽게 느껴진다.

기회가 된가면 나의 모국으로 돌아가서 영국에서 유학을 하고 싶어하는 어떤이들에게 조언을 주겠다. 믿어라, 이곳의 교육은 진정 국제적이다.

David Oluranti 의해 Hotcourses 제출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