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2015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베스트 9

작성자
2846

 

해외 유학을 고려할 때 꽤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해당 도시의 전체적인 분위기 아닐까 싶은데요.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라고 평가받을수록 좀 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학문적인 영감을 느낄 기회가 많은 편이랍니다. QS에서 발표한 2015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Top 50에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은 도시 몇 군데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학지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멜번 (Melbourne)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인 멜번 대학교 (University of Melbourne/세계 대학 순위 33위)가 위치한 멜번은 전체 인구의 4.9%가 학생이며 그중 28%가 유학생일 정도로 국제적인 도시입니다. 매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으로 선정되는 멜번은 이번 학생들이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도 2위를 차지했네요.

>> 호주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런던 (London)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런던정치경제대학 (LSE),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Imperial College London) 등의 명문 대학들이 위치한 영국의 수도 런던은 전체 인구의 1.7%가 학생이며 그중 무려 41%가 유학생입니다. 매우 다양한 인종들이 모여있는 도시인만큼 최고의 유학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죠. 이번 순위에서도 3위를 차지했습니다.

>> 영국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시드니 (Sydney)

시드니 대학교 (University of Sydney/세계 대학 순위 37위)가 위치한 시드니는 전체 인구의 3.3%가 학생이고 그중 25%가 유학생입니다. 종종 멜번과 비교되기도 하는 시드니 역시 매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 상위권에 선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런던의 뒤를 이어 4위를 차지했습니다.

 

 홍콩 (Hong Kong)

홍콩대학교 (University of Hong Kong/세계 대학 순위 28위)가 위치한 홍콩은 전체 인구의 1.3%가 학생이며 그중 28%가 유학생입니다. 홍콩은 동양과 서양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곳이라 동양인과 서양인 모두가 빨리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지사를 두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이번 순위에서는 5위를 차지했습니다.

>> 홍콩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보스턴 (Boston)

하버드 대학교 (Harvard University), MIT 등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들이 위치한 보스턴은 미국 내에서도 교육열이 높은 도시로 손꼽힙니다. 미래를 이끌어갈 수많은 인재들이 배출되는 도시인만큼 유학 생활을 하며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스턴은 전체 인구의 2.3%가 학생이며 그중 21%가 유학생입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6위를 차지했네요.

>> 미국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싱가포르 (Singapore)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이기도 한 싱가포르에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세계 대학 순위 22위)가 위치해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전체 인구의 1.2%가 학생이며 그중 31%가 유학생입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15위를 차지했습니다.

>> 싱가포르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오클랜드 (Auckland)

뉴질랜드의 수도 오클랜드에는 오클랜드 대학교 (University of Auckland/세계 대학 순위 92위)가 있죠. 오클랜드는 전체 인구의 3%가 학생이고 그중 30%가 유학생입니다. 또한 매년 발표되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선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22위를 차지했네요.

>> 뉴질랜드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더블린 (Dublin)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 (Trinity College Dublin/세계 대학 순위 71위)과 UCD (University College Dublin/세계 대학 순위 139위) 등이 있습니다. 더블린의 경우 전체 인구의 5.5%가 학생이며 그중 27%가 유학생입니다. 유럽의 숨은 교육 강국인 아일랜드는 이번 순위에서 32위를 차지했습니다.

>> 아일랜드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암스테르담 (Amsterdam)

암스테르담 대학교 (University of Amsterdam/세계 대학 순위 50위)가 위치한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은 전체 인구 수의 3.3%가 학생이며 그중 9%가 유학생입니다. 네덜란드 사람들은 영어를 매우 잘하기 때문에 네덜란드어를  구사하지 못하더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수많은 코스가 영어로 제공되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도 한 번쯤은 고려해 볼만한 유학지랍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37위를 차지했습니다.

>> 네덜란드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 2014-15 타임즈 세계 대학 순위 바로가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