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어요!

1309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어요!

  집 떠나 처음으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는 언제나 복잡미묘한 감정으로 보내게 되는데요, 저는 운 좋게도 제가 살고 있던 집의 호스트 패밀리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녁 내내 이어지던 맛있는 음식, 와인 그리고 웃음들에도 불구하고 가족들이 그리운 마음은 숨길 수가 없었죠. 선물들, 한밤중의 핫초콜릿, 크리스마스 트리에 달려있던 카드들,  거실을 가득 채운 매트리스들과 그곳을 차지한 사촌들이 모두 그리웠습니다. 집에서 보내던 크리스마스가 무척 그리웠던거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외국에서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영국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저녁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하는데요, 먼저 꽁꽁 어는 추위에도 불구하고 이날 저녁만큼은 사람들과 함께 웃고 좋은 시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제가 어느정도 과장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하루가 굉장히 짧고 대부분 우울한 회색 하늘을 보여주는 런던의 겨울은 우울한 기분을 만들어내기 충분하거든요.

  크리스마스 저녁식사에는 일년 동안 거의 보기 힘들었던 모든 종류의 음식들이 한꺼번에 차려집니다. 구운 감자, 베이컨, 칠면조 요리, 아주 작은 방울 양배추, 설탕당근(파스닙), 군밤, 브레드 스터핑, 육수 그리고 크랜베리 소스, 그리고 베이컨에 돌돌 만 작은 소세지구이(Pigs in blankets)까지!

 

  이러한 전통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있어왔습니다. 이 전통에 대한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어떤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에  약 75kg에 직경 약 2.7m에 달하는 거대한 파이가 올려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헨리 8세가 처음으로 칠면조 요리를 즐긴 영국의 왕이라는 기록도 있는데요, 그러나 20세기 초에 들어서야 크리스마스에 칠면조 고기를 먹는 것이 보편화되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푸딩은 2개월전부터 만들어지는데요, 갈색의 크리스마스 푸딩은 건포도, 견과류 그리고 체리 등이 들어갑니다. 과일이 들어간 케이크와 비슷하지만, 푸딩은 쪄 내는 것이고 케이크는 구워내는 것이죠. 그리고 브랜디를 푸딩 위에 뿌리기도 하는데요, 테이블에 옮겨질 때 그 위에 불을 붙인답니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크랙커(Cracker)가 있습니다. 어른들과 아이들이 다 함께 모여 종이 왕관을 쓰고 크랙커를 당기는 모습은 제겐 조금 웃긴 광경이었는데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크랙커는 아래 사진과 같답니다.

  각각의 크래커에는 퍼즐, 조크 그리고 색색깔의 파티 왕관이 들어있는데, 크래커 속에 들어있는 선물들은 얼마나 비싼 크래커를 샀느냐에 따라 달라지죠. 비싼 크래커일수록 더 좋은 선물들이 들어있답니다.

  여러분들이 올해 신나는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런던에서 국제 학생으로 지내는 4년동안, 저는 한 번도 실망스러운 크리스마스를 보낸 적이 없답니다. 저의 호스트 친구들의 따뜻함과 친절은 언제나 제 기대 이상이었거든요!

 

 

이 밖에

* 영국에서 요리하기 기사를 읽어 보세요.

* 영국에서의 유학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 영국 어학연수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Aspiring journalist and Cambridge University graduate, Londoner 'by adoption'. Tweeting for @hotcourses_Ab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