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가벼운 운동이 두뇌를 발달시킨다?!

597

 

영국에는 지금 몇 주째 비가 내리고 있답니다. 그래서 지금 모든 런더너들은 한가지 생각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 맑은 날씨, 푸른 공원 그리고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름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지겹도록 우울한 겨울 날씨를 떨쳐내고 여름을 맞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운동을 하고 야외 활동을 하는 것은 건강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죠. 2012 런던 마라톤이 열린 지난 4월 22일에는 37,500여 명이 참여했는데요, 어떤 목표가 있다면 우리의 신체가 얼만큼의 인내를 견뎌낼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운동은 신체적인 효과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질병을 예방하는 등 신체적인 컨디션을 향상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운동을 하면 더 똑똑해진답니다! 뉴욕타임즈 기사에 따르면 산책을 하거나 수영을 하는 것 등 가벼운 운동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 기사에 따르면 운동이 두뇌의 수축을 막고 인지적인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최근 몇달 간 과학자들이 발견했다고 합니다. 운동이 근육에 작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두뇌의 물리적 손상을 지연시키거나 막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대의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학업 성과를 높이기를 원한다면, 운동이 그 답입니다! 그를 위해서 마라톤을 할 필요는 없어요, 가벼운 산책을 하고 자전거를 타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여러분 모두 다가오는 여름을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추가 정보

* 건강한 유학 생활을 위한 팁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 유학시 나에게 꼭 맞는 보금자리를 찾는 7가지 팁!

* 유학 생활에 도움되는 격언들에 대해서 읽어보세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Aspiring journalist and Cambridge University graduate, Londoner 'by adoption'. Tweeting for @hotcourses_Ab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