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트레스 조절법

1750

 

공부 또는 일을 하다보면 필연적으로 겪을 수 밖에 없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이라는 스트레스를 주변에서 어떤이는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고, 또 어떤이는 꽤 둔감한 것을 볼 수가 있을텐데요,

여구 결과에 따르면 어느정도의 스트레스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다고 하네요, 물론 컨트롤 하에서~. (아래 그림)

스트레스와 업무효율도의 관계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과도한 스트레스는 강한 불안감부터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공황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성공하는 사람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스트레스 컨트롤 법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물론 너무나 뻔해 보이는 것들도 있지만, 실제 스트레스를 직면했을때 나는 어떻게 반응하나 한번 비교해 보세요.

 

>> 심리학과정 해외대학 정보 확인하기

 

1. 감사하는 태도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모든것에 또는 작은것에 감사'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에 따르면, '감사하는 태도'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23% 줄여주어 자신의 기분을 바꿔주는데 엄청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 너무 힘드셨다면, 작은 감사를 찾아보세요~

 

2. '...하면 어쩌지?'라는 질문을 피해라!

'...하면 어쩌지?'라는 근거없는 질문은 현재의 스트레스와 걱정에 불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자신에 대한 불신에서 시작되는 '...하면 어쩌지?'라는 질문을 습관처럼 하고 있다면 이것은 자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부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 질문을 하는대신에 오히려 문제 극복을 위한 행동에 시간을 더 쓴다고 합니다.

 

3. 긍정의 힘을 믿어라!

긍정은 어디에서나 슈퍼파워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생겼을때 우리의 머리는 부정적인 생각, 걱정, 불안감으로 터질 지경이죠. 이때 선택적으로 긍정적인 생각 또는 사건을 생각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컨트롤 하라고 하는데요, 

'내 생각의 주인은 바로 나' 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방향을 전환해 보세요!

 

4.  스위치를 꺼라!

핸드폰도 밧데리가 다 닳으면 방전이 되지요. 우리의 몸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모든 에너지를 뺏겨 방전이 됐다면,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되겠죠.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Switch Off!

주변에서 퇴근후에도 계속해서 일 생각을 하거나 또는 지난일의 후회를 계속 되새김질 하는 사람들을 보았을 것입니다. 이때 이런 생각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방법으로 Switch Off가 필요한데요,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피하는 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점점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다면 더욱 쉬워진다고 하네요.

 

5. 커피를 줄여라!

 

습관적으로, 피곤해서, 식후에 계속해서 마시게 되는 커피의 카페인 양을 줄이라는 조언입니다. 카페인은 우리 몸을 계속 깨어있게 하는 역할을 하여 마치 달리기를 할때의 호르몬 분비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몸과 생각을 릴렉스하는데 큰 방해가 된다고 하네요. 

'나는 커피마셔도 잠 잘자~'라고 자만하고 계신다면, 그래도 카페인의 양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커피의 양을 줄여주세요!

 

6. 생각의 틀을 바꿔보자!

스트레스 또는 걱정은 '내 관점'에서 보는 시각으로 인해서 발생되는 경우도 많을텐데요, 

특히나 '용납할 수 없어' '그건 불가능해' '절대로 안돼' 등의 이러한 자신 관점적인 시각에서 조금은 벗어나 유동적인 생각을 해보라고 조언합니다. 

현재 스트레스를 받고있는 상황을 어덯게 바꿀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과 태도는 내 의지에 따라 바꿀 수 있겠죠. 

다른 사람의 시각에서 같은 상황을 한번 볼 수 있도록 시도해 보세요!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확인하기

>> 해외 유학 장학금정보 확인하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