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비행기 티켓 저렴하게 구입하기

작성자
127

 

해외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저렴한 비행기 티켓 구입 방법은 아주 유용한 팁이 될 텐데요. 방학을 맞아 한국에 돌아올 때나, 주변 국가를 여행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릴게요!

 

24시간의 법칙

티켓을 예약한 다음날 아침, 항공료가 떨어졌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만약 그렇다면 항공사에 전화해 예약을 취소하고 별도의 위약금 없이 다시 예약할 수 있답니다.

 

이륙 마지막 찬스

항공사들은 대개 좌석을 다 채우지 못한 채로 이륙이 임박한 주말 항공편의 경우, 가격을 낮추어 티켓을 판매하곤 합니다. 시간만 있다면 금요일에 출발해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돌아오는 스케줄로 짧은 여행을 떠날 수도 있겠죠?

 

항공료 비교

항공사별로 항공료가 상이합니다. Skyscanner나 Kayak 등의 웹사이트를 통해 한 번에 항공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기타 요구 사항들을 선택한 후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의 항공사를 알아보세요.

 

수요일에 떠나기

국내에서 이동하는 경우 수요일에 비행기를 타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가장 많은 좌석이 남아있는 날이 가장 공급이 많은 날이기 때문에, 그만큼 좌석들을 모두 채우기 위해서 항공사들은 할인 티켓들을 이때 가장 많이 판매하죠.

 

트위터와 페이스북 확인하기

특히 에어아시아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할인 티켓 소식을 활발하게 업데이트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SNS를 주시하는 만큼 신속해야 하죠. 단 몇 시간 만에 표가 모두 매진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아침 비행기 탑승하기

아침 첫 비행기가 보통 가장 저렴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점심시간 이나 바로 그 직후, 또는 저녁시간대가 가격 면에서 괜찮은 편입니다.

 

공항 허브

모든 항공사들은 특정 도시들과 맺어 놓은 계약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구입한 왕복 항공편이 그 도시에서 레이오버 해야 하는 항공편인 경우, 부분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연결 비행편 예약하기

연결 비행편을 예약하면 왕복 기준으로 10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비행기가 늦게 착륙할 때를 대비해, 비행기를 놓치지 않도록 시간을 넉넉히 잡도록 하세요.

 

 

 

>> Hotcourses Malaysia 기사 원문 보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