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해외유학 중 제2외국어 공부하기- 추천 제2외국어 Top 10!

작성자
2382

해외 유학 준비를 위해 영어를 공부하고 있거나 이미 해외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가끔은 영어뿐만 아니라 제2 외국어의 중요성도 느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이미 해외에서 유학 중이라면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들에게그 친구의 나라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인데요. 그럼 어떤 제2 외국어들을 공부할지 선택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핫코스 코리아에서 ‘Best languages to study’ Top 10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독일어

 

독일은 유럽의 경제 중심지 입니다. 게다가 독일은 미국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국가 중 영국산 물품을 가장 많이 수출하는 곳이기도 하죠. 그러니 영국 기업들이 독일어에 유창한 인재들을 원하는 것을 결코 놀랄 일이 아닙니다.

 

2. 프랑스어

 

프랑스어를 잘하는 것은 여전히 영국 고용주들에게는 충분히 어필할 만한 일입니다. 그들 중 49%가 프랑스어가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으니까요.

 

3. 스페인어

 

남미의 급격히 성장하는 경제와 함께 스페인어의 수요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용주들 중 37%가 스페인어는 분명 쓸모 있다고 답했다고 하네요.

 

4 중국어 (만다린)

 

중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경제적으로 활발한 나라입니다. 그 때문에 고용주들의 선호도도 굉장히 높은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 중국어가 상위권을 차지한 것은 그만큼 글로벌 시대에서 잘 써먹을 수 있는 언어라는 뜻이 아닐까요?

 

5. 폴란드어

 

놀랍게도 19%의 매니저급 고용주들이 폴란드어가 업무에 유용하다고 답했습니다. 세계적인 경제 침체 현상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폴란드와 손잡고 싶어하는 기업들이 많은 것 같네요.

 

6. 아랍어

 

영국에서 아랍어 구사의 중요성을 부정하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서유럽에서 가장 높은 건물을 ‘Qatari investment’가 만들었다고 하네요.

 

7. 중국어 (광둥어)

 

광둥어는 전 세계적으로 70만 명에 의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게다가 홍콩은 경제적으로 아주 중요한 곳이기도 하죠.

 

8. 러시아어

 

러시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영국의 주요 수출국입니다. 그러니 그 나라 언어를 하는 사람이 반드시 필요할 것 입니다.

 

9. 일본어

 

위와 마찬가지로, 영어구사력이 높은 일본인들이 많은 편이 아닌 만큼 그 나라 언어를 배워두면 각 나라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더 수월할 것입니다.

 

10. 포르투갈어

 

포르투갈은 최근 경제적으로 많이 성장한 나라입니다. 곧 다가올 월드컵과 올림픽 대회도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딱 좋은 기회이므로 포르투갈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

 

*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The Telegraph 기사 원문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