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대학교 신입생이 꼭! 알아야 할 것은?

작성자
1102

대학은 부모님의 곁을 떠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대학 신입생들을 위해 알찬 대학 생활을 보내기 위하여 꼭 기억해야 할 팁들을 핫코스 코리아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한을 두지 말고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라!

같은 기숙사나 숙소에 사는 친구들, 같은 학과인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클럽에도 가입하여 활동하면서 다양한 인맥을 만들어 보세요. 대학에는 수 천명의 학생들이 있으며 그들 대부분이 같은 나이 대에 생각이 비슷한 청년들이죠. 그러니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걸부끄러워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술집 앞에서 줄 서다가 부딪친 이상한 아이랑 6개월 뒤에는 가장 친한 친구 사이가 되어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무엇이든 시도하라!

위에도 말했듯이 대학 생활은 공부만 하라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보다 더 다양한 활동할 기회를 주는 것이 대학이고 그 기회를 잡는 것은 온전히 학생들의 몫입니다. 클럽에 가입하는 것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기회를 줄 뿐 아니라 쏟아지는 시험들과 성적에서 오는 압박에서 벗어나 잠시라도 휴식을 취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당신이 관심 있는 활동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얼마나 매력적인가요? 미루지 마세요. 우물쭈물 서성이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는 태도가 아닙니다. 학기가 시작하자마자 룸메이트라도 끌고가 등록 해버리세요. 모두가 서로 어색해서 긴장해 있을 때가 친구를 만들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한 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이 클럽 활동이죠!

 

1학년부터 열심히 공부하라!

대부분의 학생들이 ‘1학년은 중요하지 않아’ 라고 말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1학년 때는 몇 년간의 대학 생활을 결정할 중요한 시기일 것입니다. 물론 많은 대학들이 1학년 성적을 중요시 하진 않지만 요즘 기업들은 직원을 뽑을 때 면밀히 살펴 보니 결코 헛되게 보내선 안 되는 시기이지요. 특히 법학이나 경영학 전공자들은요! 만약 같은 성적의 2명의 지원자가 중, 한 사람은 1학년 때 first degree를 받았지만 나머지 한 사람은 2:2 를 받았다고 가정해 봤을 때, 당신이 인사 담당자라면 누구를 뽑을건가요? 아무래도 1학년 때 성적이 좋은 사람이 유리하겠죠?

 

미리 미리 준비하라!

이제 갓 대학에 발을 디딘 학생들은 드디어 자유를 맛 본다는 생각에 들떠 있습니다! 벌써부터 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들은 많이 없죠. 점점 과열되는 취업 경쟁 속에서 인턴쉽 등 대학 재학 중 일 때부터 미리 자기가 나중에 지원할 분야에서 경험을 쌓는 것은 거의 필수적인 요건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만약 언론사에서 일을 하고 싶다면 교내 신문사에서 에디터로 일할 수도 있고 지역 신문사에서 경험을 쌓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시기는 대학을 졸업해 버리면 다시는 오지 않는 시기이므로 일찍부터 자신이 나중에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해보고 그에 관련된 일을 경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감사해 하며 생활하라!

지나가 버린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매 순간을 감사해 하고 기회가 오면 가능한 다 잡으세요. 열심히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공부뿐만 아니라 놀기도 열심히 놀고 대학을 다닐 때 할 수 있는 것을 꼭 다 하며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드세요. 그렇게 몇 년이 지나 대학생이란 타이틀을 떠나 보내게 되면 결국 당신에게 남는 것은 ‘추억’이니까요.

 

* 해외 대학 코스 검색하기

* The Independent 기사 원문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