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취업 전망

급성장하고 있는 공학 (엔지니어) 분야, 그러나 인재를 찾기가 어렵다?!

2231

영국 엔지니어링 회사 10곳 중 6곳은 엔지니어들을 고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앞으로 국가 경제에도 영향을 미칠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엔지니어링 & 테크놀로지 연구소 (IET)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76 퍼센트의 엔지니어링 회사 고용주들은 경력직 또는 신입 엔지니어, 인턴쉽 등의 포지션에 알맞은 인재를 찾는 것이 점점 어려워진다고 하네요. 이 부족하여 고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네요.

영국에서만 2020년 까지 87,000명의 엔지니어 인재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국 엔지니어 회사들은 현재 인재들을 찾기위해서 미국 또는 말레이시아, 그리고 한국과 같은 나라들과 아웃소싱을 할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영국 정부는 많은 학생들 특히 여초현상을 겪고있는 엔지니어분야에 많은 여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학비 축소, 파트타임 학기 제공, 또는 인턴쉽 기회 확대 등 여러가지 노력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엔지니어를 선택하도록 유인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수요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엔지니어 분야.

지금이 바로 기회일 수도 있겠죠.

 

>> 해외 엔지니어 학과 대학정보 바로 확인하기

>> 해외 유학 장학금 정보 확인하기

 

출처: 파이낸셜 타임즈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