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소개

유학 및 어학 연수 준비, 핫코스와 함께해요!

778

얼마 전 한 인터넷에서 네덜란드 교육진흥원 등 관련기관의 협조를 통해 조사한 유학 및 어학 연수를 떠나는 이들을 위한 필수 체크 사항에 대한 기사를 보았는데요,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기본적으로 챙겨야할 중요한 것들까지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들이 많았어요. 그런데 놀랬던 것은, 필수 체크 사항을 위한 많은 것들을 핫코스를 통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었답니다 : )

 

   유학과 어학 연수,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외국인 회화보다는 문법·청취·독해 수업으로 기본기 다지기

   무엇보다 가장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외국어! 그런데 출국 전 외국어 회화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하는 것보다, 한국인에게 배울 수 있는 문법, 독해, 청취를 공부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현지에 가면 회화는 빨리 늘지만, 문법 등을 배우기 위해선 한국에서 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언어 학습의 기본기를 다지자는 얘기겠죠?

 

  그렇다면 핫코스가 들려주는 영어 공부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 잉글리쉬 튜터가 들려주는 영어 공부 이야기

 

* 외국어로서의 영어

 

* 영어와 친해지는 방법

 


문화나 관습에 대한 예습은 필수

   유 학이나 어학연수를 가려는 국가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훨씬 적응이 쉽겠죠. 우리와 다른 생활 방식, 우리와 다른 가치관 등은 직접 부딪쳐보지 않으면 알기 힘들지만,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둔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길가에서 살짝 부딪치거나 해도 "죄송합니다"를 굳이 말하지 않고 서로 이해하고 넘어가는 편이지만, 영국에서는 조금이라도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주게 되는 경우 - 심지어 그렇지도 않은 경우에도 -에는 무조건 "Sorry"라고 말한답니다. 서로 Sorry를 연발하며 조심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조금 낯설지만, 그 곳에 살게 되면 곧바로 적응해야 하는 문화이기도 하죠.

 

  핫코스가 들려주는 영국의 문화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 전통을 중요시하는 영국문화 '내셔널 아카이브'

 

* 영국의 귀족계급 영문 명칭 알아보기



여권, 입학허가서 등은 복사본까지 준비하기

   외국에서는 여권이 신분증의 역할을 하므로 늘 휴대해야 하죠. 만일을 위해서는 꼭 여권, 비자 등의 복사본도 따로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재발급할 경우를 대비해 여권 사진도 한국에서 찍어가는 것이 좋겠죠? 특히 처음 입국할 때에는 대학교의 입학 허가서나 어학 연수 기관 등록증 등도 확인하니 출국 심사대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준비해두세요-

 


해외 여행자 보험 가입

   여행자 보험 중 1년까지 장기 보장이 되는 상품이 있는데 해외 장기 체류 보험, 유학생 보험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해외에 혼자 있다보면 아플 때 가장 외롭고 힘든데요, 보험이라도 들어두면 든든하겠죠? 그런데 영국 같이 무료 의료서비스가 지원되는 곳으로 간다면 굳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저는 얼마전 병원 응급실에서 엑스레이 촬영까지 하게 되었는데, 그 모든 치료가 무료였답니다. 그래도 각종 사고, 질병 등에 대한 보험을 들어두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여러분, 핫코스와 함께 영어 공부에서부터 여권, 여행자 보험까지 빠뜨리는 것 없이 준비하도록 해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