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최근의 기사

상하이 교통 대학 세계 대학 순위 2016: 중국과 호주의 강세

작성자
228

 

상하이 교통 대학의 ARWU 2016 최신 순위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학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상위권 대학들의 순위는 크게 변동이 없었지만, 이번 2016 ARWU에서 중국, 싱가포르, 호주 대학들이 지난 해에 비해 크게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상위 100개 대학에 호주 대학들이 무려 6개나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중국과 싱가포르 대학 역시 상위 100개 대학에 포함되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중국의 칭화 대학교는 58위에,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는 83위에 올랐습니다.

 

호주는 미국, 영국에 뒤이어 가장 많은 대학들을 순위권에 포함시킨 국가가 되었으며,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대학으로는 이번에 40위에 오른 멜번 대학교가 있습니다.

 

다른 호주 대학들도 한 번 살펴볼까요? 2015년에 77위였던 퀸스랜드 대학교는 이번 해에 55위로 순위가 상승했으며, 호주 국립 대학교는 새롭게 상위 100개 대학 순위에 든 모나쉬 대학교 (79위)에 뒤이어 78위를 차지했습니다. 시드니 대학교는 82위에 오르며 다시 100위권 이내에 드는 성과를 보였으며, 지난 해에 87위였던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는 올해는 96위로 평가되었습니다.

 

Top 10의 8개 대학이 무려 미국 대학이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는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세계 1위 대학이라는 영예를 안았고, 그 뒤를 스탠포드 대학교, UC 버클리, 캠브리지 대학교, MIT, 프린스턴 대학교, 옥스포드 대학교,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 컬럼비아 대학교, 시카고 대학교가 이었습니다.

 

상위 20위권 이내에서는 스위스의 스위스 취리히 연방 공과 대학이 19위를, 일본의 도쿄 대학교가 20위를 차지했습니다.

 

상하이 교통 대학 세계 대학 순위는 동문이나 교직원의 수상 경력, 논문 피인용 횟수, 자연 과학 분야에서의 논문 출간 등 총 6가지 성과 지표를 토대로 전 세계 대학들 중 1위부터 500위까지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전체 순위는 여기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