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최근의 기사

런던정경대 (LSE)졸업생 인터뷰: EDUARDO LAZZAROTO

작성자
260

 

 

브라질 출신 에두아르도가 어떻게 해외 유학을 통해 꿈꾸던 런던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의 영업 부장으로 일하게 되었는지 자세히 들려줍니다.

 

에두아르도는 브라질에서 대학을 다닐 때 베이징 대학교 (University of Beijing)에서 6개월 동안 공부했고, 졸업 후 영국 런던정경대 (LSE)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그는 런던에 위치한 유수의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영업부 부장으로 재직하며 전 세계 영업 부서 직원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는 해외 유학 시절 배운 여러 지식과 기술을 직장에서 매일매일 사용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지금부터 에두아르도의 해외 유학 경험과 그의 국제적인 커리어에 관한 흥미로운 내용을 알아보세요!

 

 

어떻게 해외 유학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대학 시절 장학금을 받고 6개월 동안 베이징 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어요. 당시 브라질에서 공부하고 있었던 국제 경영학 분야에 속하는 지속 가능성 코스였죠.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큰 기회였어요. 중국에 갔더니 영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더군요. 강렬하고도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었어요. 제 한계점, 그리고 역량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에두아르도는 LSE 재학 시절 파트타임으로 일을 했었다.

 

저는 학부 시절 5년 동안 이것저것 경험하며 여러 일을 했어요. 그러다가 대학원에 가기로 마음을 먹었고 미국과, 영국 중 어느 곳을 택해야 할지 고민했어요. 유럽 여권이 있었던 저는 학업과 일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에 끌려 결국 영국 유학을 결정했어요.

 

LSE와 워릭 대학교 (University of Warwick)에 합격을 했어요. 다문화 도시인 런던에 캠퍼스가 있다는 매력에 크게 끌려 결국 LSE 진학을 결정했죠. 일하던 브라질 회사에서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었어요. 학비는 그렇게 해결되었지만 생활비는 제가 알아서 충당해야 했어요. 하지만 부모님께 경제적인 도움을 받지 않고 자립하는 쪽을 택했어요. 처음에는 정말 힘들었어요. 초반 몇 달 간은 포르투갈어, 화학, 물리학, 생물학 강사로 일하며 생활비를 벌었는데, 꽤나 흥미로운 경험이었답니다. 그리고 브라질 수출을 염두에 두고 있던 철도 회사의 파트타임 컨설턴트로도 일했어요.

 

중국에서 공부했던 경험은 에두아르도가 새로운 시각으로 비즈니스에 접근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해외 유학 경험이 업무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나요?


저는 영업부를 총괄하고 있어요. 브라질, 홍콩, 중국, 일본, 스페인에 각 한 명, 그리고 여기 영국에서는 4~5명 정도를 관리하고 있죠. 영국인 한 명을 제외하면 저들 모두 출신 국가가 달라요. 저는 하루를 홍콩에 있는 직원과 대화하며 시작하고, 막 퇴근하기 전에는 브라질이나 미국에 있는 직원과 대화하며 하루를 마무리해요. 해외 유학 경험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었기에, 아마 그러한 경험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거예요. 전 세계 수많은 문화에 노출되어 다양한 상황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름으로써 여러분은 한층 더 나은 사람이 되고, 팀의 구성원으로써 잘 해낼 수 있게 될 거예요.

 

해외 유학을 추천하시나요?


강력 추천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유학 국가의 문화권이 여러분이 속한 문화권과 큰 차이가 있을수록 세상을 보는 시야가 더 넓어지고 이룰 수 있는 것들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해외 유학을 통해 저는 이전보다 훨씬 더 열린 마음을 갖게 되었어요. 계약을 할 때 창의성을 발휘할 줄도 알죠. 이러한 마음가짐은 특히 수출입 업무를 할 사람들이라면 분명 실제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다른 문화권에서 살아보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는 것은 인생에서 반드시 필요한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직업 업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영업부의 부장으로 재직 중이에요. 저희 회사는 단 하나의 맞춤형 소프트웨어 제작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런던 지하철이나, 뉴욕 지하철, 홍콩 지하철 등의 전 세계 교통망들이 갖고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보면 돼요. 이 소프트웨어는 사람들이 어떻게 지하철 안으로 들어오는지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여기 런던에서 ‘좌측 통행하시오’라는 문구가 새겨진 표지판을 보게 된다면 그 표지판은 분명 세심한 계획을 바탕으로 나온 것일 거예요. 그리고 왜 사람들이 그 표지판이나 다른 사회 기반 시설에 반응할 것인지 소프트웨어가 알려주는 것이죠.

 

 에두아르도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일을 하고 있다. 사진 속 배경은 호주이다!

 

일을 하며 가장 즐거운 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이 바로 여행이에요! 업무상 출장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하지만 여행의 가장 큰 이유는 행복해지기 위해서이겠죠. 주말에는 유럽 전역을 돌아다녀요. 최근에는 중동에 다녀왔고, 이번 주에는 말레이시아와 호주에 갈 계획이에요. 라틴 아메리카도 자주 가는 편이네요. 영국에는 3~4개월 정도 머무르고 그 외는 전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일을 하고 있어요.

 

장기 커리어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는 항상 브라질에 돌아가 회사를 세우고 싶었어요. 브라질은 개발도상국이고, 여러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선 많은 것들을 개선해야 해요. 저는 고향으로 돌아가 그러한 발전에 이바지할 의무감을 갖고 있어요. 중장기 계획이죠. 지금까지 영국에서 일을 하면서 간접적이더라도 계속 브라질과 연결고리를 유지해왔어요.

 

저는 영국과 브라질을 연결시켜주는 회사를 세워 브라질 회사들이 영국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싶어요. 물론 그 반대도 해당되죠. 아직은 나라들 간에 큰 벽이 있는 것처럼 느껴져요. 영국과 브라질 이 두 나라 사이의 틈을 메움으로써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서로의 가능성을 발전시키는데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해외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제가 이제 막 해외 유학을 시작하려고 했을 때, 누군가 ‘두려워 말고 위험을 감수해봐!’라고 말해주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청춘이란 막강한 무기를 갖고 있는 이상 아무도 여러분을 막을 수 없어요. 만약 도중에 뜻대로 잘 되지 않는다 해도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새로 시작하면 되는 것이지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 때문에 시작조차 하지 않아요. 하지만 그냥 해보세요. 조금이라도 나이가 어릴 때 무엇이든 도전해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에두아르도의

 

  • 가능하면 학업 중 업무 경험을 미리 쌓으세요. 무급, 유급 모두 괜찮습니다.
  • 유학하는 도시를 마음껏 즐기세요. 만족스러운 유학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할 거예요.
  •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최선을 다하되, 너무 크게 성적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 낯선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문화와 경험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세요.
  • 자신감을 가지세요!

 


에두아르도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