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최근의 기사

Hotcourses Diversity Index (HDI)의 지표 조사 방법

작성자
197
 
Hotcourses Diversity Index (HDI)는 영국, 미국, 호주, 뉴질랜드 대학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의 국적 비율이 얼마나 다양한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우선 Diversity Index는 전체적인 유학생 규모와 그중에서 각 국적의 학생들이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내며, Feel at Home Index는 해당 대학교에 재학 중인 전체 유학생 중에서 한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표시된 퍼센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각 퍼센트는 특정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전체 유학생 중 얼마나 되는지를 수치화해서 나타낸 것입니다. HDI를 통해 전체 유학생의 국적 수와 유학생 수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는 전공, 학업 레벨, 유학 국가, 대학에 따라 달라지며 가장 유학생이 많은 대학이 상위에 오게 됩니다.
 
정보는 어디에서 수집된 것인가요?
 
HDI는 아래와 같이 공식적인 정부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호주 > Australian Government Department of Education & Training
영국 > Higher Education Statistics Agency (HESA)
미국 > the Institute of International Education (IIE)
뉴질랜드> New Zealand Ministry for Education
 
데이터 관련 참고사항:
 
- 현지 학생들은 제외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호주 대학에 호주인 학생이 재학하는 경우).
- 2013/2014에 등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신 자료를 이용해 집계되었습니다.
- 선택 가능한 학업 레벨은 학사와 석사입니다. *
- 모든 수치는 반올림한 수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 데이터 수집 시, 국적을 하나로 표기할 수 없는 경우는 제외되었습니다.
- 데이터 수집 시, 단일 전공이 아닌 경우는 제외되었습니다.
 
​* 단, 뉴질랜드는 직업 훈련 과정 역시 포함합니다.
 
호주
 
호주 대학들의 데이터 출처인 Australian Government Department of Education & Training은 각 코스에 유학생이 5명 이하로 있을 경우에는 정확한 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호주 대학들의 최소 유학생 수는 2.5에서 반올림하여 3으로 표기되었습니다. 대략적인 수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뉴질랜드 대학들의 데이터 출처인 New Zealand Ministry for Education은 정확한 값이 아닌 5배수 값으로 총 유학생 수를 나타내었습니다.수치를 중간값으로 반올림/내림했기 때문에 '0'은 '1'로 '5'는 '2.5'로 10'을 '7.5로 '15'를 '12.5'로 간주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대략적인 수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인 원문 보고서에서는 5명보다 값이 적으면 0명으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0'이 있어도 원문 보고서에서는 각각의 국적 수치가 반영된 것입니다. 원문 보고서에서 0명인 값이 있을 경우 원래 값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에 해당하는 국적별 유학생의 수치는 저희 보고서에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저희 Index에 있는 전체적인 국적별 유학생 수치는 New Zealand Ministry for Education에 의해 제공된 데이터의 제약 때문에 공식적인 대학 기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