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최근의 기사

2016/17 타임즈 세계대학랭킹 Top 200에 새롭게 등장한 유럽 대학들

작성자
75

 

>> 2016/17 타임즈 세계대학랭킹 발표: 성장하는 아시아 대학들

 

 

이번 타임즈 세계대학랭킹에서는 중국, 인도 등 아시아 대학들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는데요. 그에 못지않게 유럽 대학들 역시 국제 사회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상위 200위권에 새롭게 진입한 대학이 총 네 곳이었는데, 흥미롭게도 그중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비트바테르스란트 대학교 (University of the Witwatersrand)를 제외한 나머지 세 곳이 모두 유럽 대학들이었답니다. 문화적 다양성과, 오랜 역사, 그리고 지리적 이점으로 많은 학생들이 유학을 꿈꾸는 유럽, 과연 어느 나라의 어떤 대학들이 2016/17 타임즈 세계대학랭킹 Top 200에 등장했을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함부르크 대학교 (University of Hamburg) (독일)

 

180위에 오른 독일의 함부르크 대학교는 1919년에 설립된 이래로 총 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이번 Top 200에는 모두 22개의 독일 대학들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함부르크 대학교가 당당히 그중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네요.

 

뒤스베르크 에센 대학교 (University of Duisburg-Essen) (Germany)

 

지난 해에 Top 200 이내에 든 독일 대학들은 올해 단 한 곳도 해당 순위권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독일은 영국과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대학들이 Top 200 안에 포함되어 있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영국과 미국 대학들의 학비를 생각해보면, 학비가 거의 없는 독일에서의 유학이 얼마나 경쟁력 있는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197위에 오른 뒤스베크르 에센 대학교 역시 올해 독일 대학들의 위상을 높이는데 한몫했네요.

 

독일 유학 관련 정보 모두 확인하기

왜 독일에서 공부해야 할까?

 

틸버그 대학교 (Tilburg University) (Netherlands)

 

네덜란드 국민들의 영어 실력은 유럽의 다른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외국인들에게 우호적인 분위기는 물론이고, 비영어권 국가 중 세계 최초로 영어로 이루어지는 코스를 개설한 국가답게 교육 수준 또한 우수합니다. 학비 역시 다른 영미권 국가들보다 훨씬 저렴하죠. 올해는 총 13개의 네덜란드 대학들이 2016/17 타임즈 세계대학랭킹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13개 대학들이 모두 상위 200위권 이내에 드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심지어 그중 8개 대학이 Top 100이내에 포함되며 네덜란드 대학들의 엄청난 영향력을 증명했습니다. 틸버그 대학교는 198위로 신고식을 마쳤습니다.

 

네덜란드 유학 관련 정보 모두 확인하기

네덜란드 유학을 선택해야 하는 7가지 이유

 

 

THE 원문 기사에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