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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회전을 도와줄 음식 Top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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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tish Medical Journal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기억력과 추리 능력의 감퇴를 유발하는 인지력 감퇴는 우리의 뇌에 영향을 미치는데,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음식을 통해 이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학업에 열중하고 있을 여러분을 위해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는 음식 몇 가지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채소

채소, 특히 잎 채소를 하루에 두 번 이상 섭취하는 사람들은 집중력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점심에는 채소로 가득 채운 샐러드를 먹어보세요. 드레싱을 곁들인 구운 닭고기나 참치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통밀

아침에 통밀을 먹으면 집중력이 좋아집니다. 아침부터 너무 무거운 음식을 먹기보다는 건포도나 견과류, 우유, 꿀 한 스푼 등을 넣은 통밀 시리얼을 먹어보세요. 대체 음식으로는 한 쪽만 구운 통밀가루 토스트가 있습니다.

 

커피

카페인이 몸에 좋지 않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보셨을 테니 커피가 순위권 안에 들었다는 것이 다소 의아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커피가 아침에 졸리고 피로한 느낌을 없애준다는 것이 이미 연구를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마시면 정신이 초롱초롱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음식이라고 칭할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업무를 하면서 껌을 씹는 사람들은 좀 더 높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속해서 껌을 씹는 행위 그 자체가 잠에서 달아나도록 해줄 것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기억력 증진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암갈색이나 보라색 과일 혹은 채소도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안토시아닌이라 불리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비타민 K가 매우 풍부한 브로콜리는 인지 능력과 지적 능력을 강화해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브로콜리가 글루코시놀레이트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능과 기억력을 유지해주는 중앙신경계에 필요한 신경 전달 물질, 아세틸콜린의 분해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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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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