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도착 후

호스텔, 홈스테이 및 거주시설

567

 

열명 중 열명의 유학을 결정한 학생들을 자주 공포에 떨게 하는 주제는 숙박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요? 얼마나 지불해야 하나요? 제가 그곳을 좋아하게 될가요? 만일 맘에 들지 않는다면 어떻하나요?

 

자신의 입맞과 예산에 맞는 많은 선택 옵션들이 존재하며 어떤것이 자신의 스타일에 적당한지를 찾기만 하면 됩니다.

 

유학 국가에서 장시간을 머물 생각이 아니라면, 여행을 왔거나 혹은 임시 숙소가 필요하다면 호스텔을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수가 많을 수록 하루의 요금은 적어진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대부분의 호스텔들은 아침식사, TV 룸 그리고 공용 주방을 제공합니다. 일부의 호스텔들은 바, 게임룸 그리고 헬스 클럽까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루당의 요금은 호텔보다 대부분 낮으며 전 세계에서 모여든 여행자들을 만날 기회를 갖게 되며 현지의 언어를 연습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 및 예약을 위해선 호스텔 월드를 방문하세요.

 

현지의 문화에 빠져들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위해선, 홈스테이가 아마도 최적의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숙소는 최소한 첫 4주를 예약 할 것을 추천하며 나라의 관습과 습성에 적응 되고 영어를 원어민과 같이 연습할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식사는 선택적이나, 현지의 음식을 알게 될 매우 좋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홈스테이를 신청 함으로서, 통금시간, 조리시간 혹은 외출 장소의 허락까지 집안의 규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첫달이 지나고 자신이 만족감이 든다면 호스트 가족과 거주기간을 연장 할 수 있고 혹은 새로운 주거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로 거주를 하는 것은 고등학교 유학을 하게 될18세 미만의 학생들에겐 의무입니다.

 

대부분의 대학교 및 칼리지들은 그 유효성에 따라, 싱글 혹은 공용 룸 중 선택을 할 수 있는 학생 주거시설에서 학생숙소를 제공합니다. 보통 이러한 종류의 숙소는 화장실, 주방 및 레크리에이션 구역들은 전체 학생들이 공유를 하며 이러한 공공 구역의 유지를 위해 선 거주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모두의 입맞과 예산에 맞는 학생 주거시설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위해선 학교의 주거 공급자와 연락을 취하길 조언합니다.

.

해외에 이미 나와있는 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주거 옵션은 공용 주택/플랫에서 방을 임대 하는 것입니다. 렌트비는 보통 주당 지불 하며, 이는 주거인의 수 와 주택의 크기, 포함된 요금(가스, 인터넷, 전기), 지역 및 방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런던에서는 싱글룸(한명 기중)의 평균 임대료는 주당 £120이며 모든 요금이 포함 되며 트윈룸(두명이 공유)은 약 £80정도가 됩니다. 커플들을 위해선 더블룸이 있습니다.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직접 방문하여 주택을 확인하도록 하고 광고가 된 방이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문화적 차이는 종종 갈등을 일으킬 수 있지만, 사전의 좋은 대화로 풀리지 않을 문제는 없습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