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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 생활 중 적은 돈으로 건강한 식습관 유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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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들 미국 대학 신입생들이 흔히 겪는 15파운드의 체중 증가인 “Freshman 15”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대학 신입생들 뿐만 아니라 유학길에 오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늘어가는 체중에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절약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1. 식료품 목록 작성은 필수

식료품 쇼핑에 가기 전에 당신의 찬장에 부족한 음식이 무엇인지 꼭 미리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음식을 불필요하게 많이 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셀 수 없을만큼 많은 연구 자료들이 식료품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과소비를 막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쇼핑에 있어 더 계획적이 될 수록 과식도 줄일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식료품 쇼핑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쇼핑을 하면 자신이 정말 필요한 것만 사게 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온라인 쇼핑이 가능하다면 온라인 식료품 쇼핑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3. 때로는 한꺼번에 많이 사는 것이

큰 병이나 박스로 된 대용량의 식료품을 사는 것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저용량과 비교해 보았을 때 용량 대비 가격은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오트밀, 시리얼, 그리고 견과류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대용량으로 한꺼번에 많이 사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4. 배고플 땐 식료품 쇼핑 금지

빈 속은 빈 지갑이라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배고픔은 식료품 쇼핑시 현명한 판단을 방해할 뿐이니, 배고플 때는 절대 식료품 쇼핑을 가지 마세요!

 

5. 간편하다고 다 좋은가요?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여러분의 시간이나 수고를 조금 덜어줄 수는 있겠지만, 절약에 있어서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만 부어서 먹는 즉석 오트밀보다는 전자렌지에 몇 분이면 데워 먹을 수 있는 일반 오트밀을, 미리 잘려 있는 과일이나 야채보다는 직접 씻어 잘라 먹을 수 있는 과일이나 야채가 건강에도 더 좋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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