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도착 후

해외유학 시, 현명하게 집 고르는 방법!

작성자
683

학생들이 대학을 다닐 동안 편안히 지낼 집을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하지만 당신에게 맞는 장소를 찾을 때까지 노력하는 것은 결코 시간 낭비가 아닌 꽤나 가치 있는 일입니다. 집 구하느라 고생하는 학생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핫코스 코리아에서 현명하게 집 구하는 몇가지 방법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집을 직접 확인해라!

이미 당신이 몇 주 동안 집을 찾는데 지쳐있다고 해도 직접 당신이 살지도 모르는 집을 확인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사진을 확인했다도 하거라도 또는 집 주인이 아무리 그 집에 대해 설명해준다고 해도 직접 보는 것만큼 확실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변에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 교통은 어떤지 직접 가서 모두 꼼꼼히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2. 질문을 많이 해라!

질문이 중요하든 그렇지 않든 상관 없이 어떤 질문이든지 집에 관해 자세하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이나 슈퍼가 어디인지, 집에 필요한 가구들이 모두 있는 상태인지, 언제부터 살게 될 것이며 언제 나가야 하는지, 애완동물을 길러도 되는지 혹은 집이 안전한지 등등 질문할 거리는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미 그 집에 살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쩌면 집 주인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줄 테니까요.

 

3. 어떤 기본 전자기기들이 있는지 확인해라!

식기세척기, 세탁기, 샤워기, 텔레비전, 냉장고 등등 각종 필요한 전자기기들이 이미 집안에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금전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대학생들이 직접 산 뒤 입주할 수는 없으니까요.

 

4. 렌트비에 어떤 것이 포함되어 있는지 체크하라!

계약할 때 이 부분을 꼭 신경 써야 합니다. 가스비, 전기비, 수도세, 또는 인터넷 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가격인지요. 가끔 계약서에 “all bills included” 라고 쓰여져 있다고 해도 인터넷 사용료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보증금 조건을 확인하라!

집 주인이 선호하는 보증금 조건이 무엇인지부터 확인 하세요. 몇 몇은 보증금을 미리 렌트비에 포함하는 식으로 받을 수도 있고 몇 몇은 집 상태가 괜찮게 유지되었을 때는 모두 돌려주는 식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6. 계약서를 꼼꼼히 확인해라

마지막이자 제일 중요한 사항입니다. 제일 처음에서 끝 부분 까지 꼼꼼히 읽으세요. 그리고 난 뒤 학생회가 점검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공정하게 계약했다는 것을 확인시켜 줄 수 있을 만큼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니까요. 그렇게 모든 것을 확인한 뒤 마지막에 사인을 하면 됩니다.

 

모든 절차를 대충하지 않고 정신 똑바로 차린 채 실행한다면 당신은 좋은 집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The Guardian 기사 원문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