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도착 후

해외 유학생들이 꼭 지켜야 할 안전수칙!

작성자
536

해외에서 유학 시 학업만큼이나 안전하게 유학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신을 안전을 위해 주의하지 않는다면 그 탓은 고스란히 당사자에게 돌아가게 된답니다. 예를 들면, 전 세계적으로 국제 학생들이 특히나 많은 지역은 항상 도둑들의 타겟이 되기 쉽다고 해요. 이는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노트북 등 각종 최신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방학 때 고국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범죄에 노출 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모두가 알고 있지만 다시 한번 유의하여야 할 몇 가지 안전 수칙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해 보세요!

 

최대한 낮을 이용하라!

해가 진 뒤에 새로운 도시를 둘러보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낯설고 어두워 쉽게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아마 각 대학은 처음 몇 주간 학생들에게 지역에 관한 정보를 주기 위해 많은 행사를 개최할 것입니다. 이러한 행사를 이용하여 새로운 곳에 익숙해지세요!

 

늦게까지 공부할 땐,

시험기간에 도서관이나 실험실에서 늦게 까지 공부할 때 밖이 얼마나 어두워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집으로 돌아갈 때 노트북이나 다른 전자기기들을 지니고 가기 때문에 이 사실을 노리는 소매치기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 당신을 데리러 오게 하거나 지인과 함께 걸어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최대한 이 기기들을 노출되지 않게 하거나 주의를 끌지 않게 반짝이는 부분을 꺼두어야 합니다.

 

친한 친구들 만들기

같이 사는 친구들은 당신이 언제 나가고 언제 들어오는지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무슨 일이 생긴다면 그들이 바로 알아차리겠죠. 이것은 당신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더라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신원 확인

운전 면허증 등 당신의 신원을 확인시켜 줄 수 있는 I.D가 필요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술집에 출입을 하거나 주류를 구입할 때 여권에만 의지하지만, 휴대폰이나 지갑처럼 잃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안전 장치를 하나 더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은 범죄의 대상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외국에서는 언제 어떻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습니다.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위의 몇 가지 수칙들이라도 지킨다면 조금 더 안전한 유학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