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도착 후

유학생활을 스마트하게, 스마트폰 무료 어플리케이션 Top 5!

1593

스마트폰의 사용이 보편화 된 이후로 기상천외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학 생활에 도움이 될 무료 어플리케이션 다섯가지를 알아볼게요.

 

1. 알프레드 (Alfred)—아이폰, 안드로이드

유학 생활에 빠질 수 없는 재미 중의 하나는 바로 먹는 재미죠! 알프레드와 함께라면 주변의 레스토랑과 카페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본인의 음식 취향에 대해 알프레드에게 미리 말해주면, 후에 레스토랑을 검색할 때 알프레드가 그에 맞는 맛집을 찾아 준답니다.

 

2. 마이홈워크 (myHomework)—아이폰, 안드로이드

비슷한 시기에 몰려 있는 과제들의 제출기한 때문에 헷갈린 적 없으신가요? 마이홈워크는 기존의 일정관리 어플리케이션의 업그레이드판이랍니다. 캘린더를 통한 일정관리 이외에도 홈워크 섹션이 따로 있어서, 과제들만 모아서 정리하고 알림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어플리케이션과 함께라면 제출기한을 놓치거나 우왕좌왕 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3. 그래핑계산기 (Graphing Calculator)—아이폰

물론 시험 시간에는 사용할 수 없겠지만, 평소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그래핑 외에도 단위 변환, 삼각 함수 공식 등을 지원한다고 하니 웬만한 그래핑 칼큘레이터의 기능은 다 갖추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빨리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4. 구글번역기 (Google Translate)—아이폰, 안드로이드

텍스트북이나 렉쳐노트를 읽다가 이해가 되지 않을 때, 교수님께 질문해야하는데 단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급한대로 구글번역기를 이용해보세요. 구글번역기는 영어를 포함하여 총 64개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액센트에 맞게 문장을 직접 읽어주기도 한다고 하니, 유학생활 도중 언어의 장벽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닥쳤을 때 임시 방편으로 사용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겠네요.

 

5. 음료와 칵테일 제조법 8500+ (8500+ Drink Recipes)—아이폰, 안드로이드

시험이 끝난 뒤, 중요한 그룹 프로젝트가 끝난 뒤, 친구들과의 한 잔 술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을 때! 그러나 늘상 가벼운 주머니 사정 때문에 바(bar)나 펍(pub)은 사치라고 느껴질 때!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각종 음료와 칵테일을 제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8500가지가 넘는 레시피가 들어있다고 하니, 그날 그날 기분따라 상황따라 다양한 제조법을 시도해보세요! 그러나 과음은 금물인 거, 아시죠?

 

추가 정보

* 유학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나에게 맞는 코스 고르기' - 핫코스가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성공적인 학업 계획을 위한 10가지 팁을 확인해 보세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