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도착 후

유학생 필수 애플리케이션

작성자
473

 

돈 관리

 

Covert any unit free: 다양한 측정 단위를 변환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섭씨에서 화씨뿐만 아니라 통화 변환 역시 가능합니다.

 

Tipping Tips: 해외 180개 지역에 알맞은 팁 문화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물론 적정 금액 역시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Pocket Money: 예산 관련 애플리케이션으로 알뜰하게 지출하세요.

 

ATM Hunter: 이름에 걸맞게 ATM이 있는 장소를 알려드립니다.

 

 

지인들과의 연락 및 통번역

 

Vonage Mobile. Viber, WhatsApp: 이 세 가지 애플리케이션 모두 문자, 전화, 비디오 채팅을 통해 지인들과 연락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굳이 국제전화를 사용할 필요가 없죠.

 

iTranslate: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나 지나가는 사람에게 길을 물을 때 어떻게 그 나라 언어로 말해야 할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6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이 가능한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iSayHello: 영어에서 6가지 언어로 번역이 가능한 모바일 phrase book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ord Lens: 스마트폰 카메라로 안내판, 메뉴판, 책자 등에 있는 단어를 찍으면 다른 언어로 번역을 해주는 놀라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World Customs and Culture: 아니라고 말하고 싶을 때 어느새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진 않나요? 손을 이용한 제스처도 각 나라마다 다릅니다. 나라별 문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학습

 

ExamTime: 온라인 마인드맵, 플래시카드, 온라인노트, 퀴즈를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학업에 큰 도움이 되겠죠?

 

 

SoundNote: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매우 유명한 강의 캡처 애플리케이션인데요. 노트패드나 오디오 녹음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어나 다른 언어로 수업을 들어야할 때는 정말 유용하답니다.

 

기타

 

Spotted by Locals, Goby: 현지인들만 아는 핫스팟뿐만 아니라 콘서트, 박물관 등 각종 흥미로운 활동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Gate Guru: 주변 공항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Travisa: 약 200개국의 자세한 비자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t or Squat: 주변에 있는 화장실의 위치를 알아볼 수 있는 아주 재미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물론 급할 땐 정말 이보다 더 유용한 앱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AroundMe: 현재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은행, 호텔, 레스토랑 등의 위치 및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호주 유학생들을 위한 베스트 스마트폰 어플 9가지

>> 학생들을 위한 베스트 스마트폰 어플 Top 6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