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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유학: 학생 재정

코 앞으로 다가온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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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해외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분들이던, 타지에서 해외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던간에 ‘시험’은 학생들이 반드시 넘어야만 하는 산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학교에서 보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퀴즈를 비롯하여 대학, 대학원 진학시험인 SAT, ACT, GMAT, GRE까지, 유학 혹은 유학준비생들이라면 국내 학생들보다도 훨씬 더 많은 종류의 시험을 자주 경험하게 될텐데요. 이처럼 시험을 앞두고 극심한 스트레스로 고생하고 계실 당신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몇 가지 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1. 앞으로의 공부량에 대한 걱정은 코르티솔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만 증가시킬 뿐입니다. 이 스트레스호르몬은 당신의 집중력과 학습능력을 방해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험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 또한 사실이니까요.

 

2. 음식은 당신의 시험 성과를 높여 줄 수 있는 친구나 다름 없습니다. 술이나 파티를 줄이고 그 돈으로 당신의 냉장고를 채우세요! 야채와 과일, 생선, 현미나 호밀빵 같은 건강한 식품들과 함께하면 더욱 더 효과적인 복습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3. 집중력 향상 약물은 금물! 학생들이 졸음을 쫓기 위해 남용하는 Modafinil이나 Ritalin과 같은 약물들은 정상적인 사고와 행동을 방해합니다. 졸음을 참기 힘들다면 차라리 커피를 마시세요.

 

4. 당신이 언제 어떨 때 가장 집중을 잘 할 수 있는 지 생각해보세요. 혼자서 공부할 때 집중을 가장 잘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세요. 만약 그룹으로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과 함께 공부할 최적의 그룹을 미리미리 형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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