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정보 : 전공별 유학정보 - 필독 기사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

작성자
1881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내용이 너무 어렵지는 않을지, 수학과를 졸업한 후 진출할 수 있는 커리어가 한정적이지는 않은지 등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이 수학과에 진학해 마음껏 활약할 수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수학과 학생들은 모두 괴짜다?

 

많은 이들이 수학과 학생들의 이미지를 마치 빅뱅이론의 셸든 쿠퍼 같이 생각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수학과 학생들은 단지 숫자를 좀 더 좋아할 뿐인 평범한 학생들에 불과하답니다. 모두가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가는 곳마다 계산기를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또한 수학은 예술, 과학, 언어, 역사학 등 다른 학문과 결합하기도 매우 쉬운 학문입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모든 학생들이 괴짜라는 것은 그저 편견일 뿐입니다.

 

2. 수학과 졸업 후에는 수학교사만이 유일한 진로다?

 

수학과 학생들은 대단한 문제해결사들입니다. 즉, 그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교사는 수많은 진로 중 하나일 뿐이며, 회계사가 되기 위해 좀 더 공부하는 길을 택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업 등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무궁무진하니 처음부터 진로를 좁힐 필요는 없습니다.

 

3. 모든 수학 학위가 거기서 거기다?

 

모든 수학 학위는 저마다의 특징이 있습니다. 어떤 코스의 경우 좀 더 실용적인 부분에 치중할 수도 있고, 어떤 코스의 경우 좀 더 이론적이고 학문적인 부분에 치중할 수도 있죠. 통계학, 응용 공학, 게임 이론 등 배우는 것은 모두 다릅니다. 수학과라고 해서 모든 대학들이 같은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니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잘 탐색한 뒤 적절한 대학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4. 수학과 학생들의 대부분은 남자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2011-2012 영국 대학 수학과 졸업생들의 42%가 여자였습니다. 남자들이 조금 더 많을 수는 있지만, 그만큼 수학에 관심이 있는 여학생들 역시 많다는 것이죠.

 

5. 수학과 학생들은 암기 천재들이다?

 

예를 들어 6432x17을 10초 안에 계산해보라는 질문에 과연 몇 명이나 제대로 답을 할까요? 수학과 학생들이라고 기계처럼 바로 바로 암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 역시 우리와 마찬가지로 계산기를 애용하죠. 그러니 너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6. 수학은 그냥 너무 어려워!

 

숫자, 통계학, 대수학에 관심이 있거나 A-level 수학 과목을 매우 재미있게 공부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미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조금씩 더 쌓아 올리는 것이 대학 공부이니까요.

 

>> 해외 대학 수학 전공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