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유학시 전공 선택은 어떻게??

2665

 

해외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반드시 시간을 두고 고민해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어느 나라로 유학을 갈지 보다는 사실 '어떤 학과를 선택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해외로 대학원 과정 유학을 준비하시는 경우라면, 더욱 학사과정과 일치하는 학과를 선택할지 아니면 대학원 과정에서 새로운 전공을 선택할지가 앞으로의 진로에 크게 영향을 미치겠죠.

 

예를 들어 교육학 (테솔) 유학을 간다고 했을때,

아래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교육학 과정은 정말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즉 오직 티칭을 위한 교사양성 뿐만 아니라 교재계발, 교사개발, 아동교육, 특수교육, 교육경영 등 정말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핫코스 코리아

따라서 전공 선택전에 반드시 생각해야 하는것은....

* 졸업 후 어떤 직업을 원하는가?

* 그 직업군에서 요구하는 학위 또는 학과는 어떤 것이 있는가?

를 반드시 충분히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석사 유학시 졸업은 취직으로 바로 연결되므로 신중한 선택이 더욱 요구됩니다.

 

>> 전공별로 해외 대학 빠르게 검색하기 

 

대학원 (석사과정)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

학사 전공이 본인과 맞지 않는 분들, 또는 내가 맞는지 안맞는지 모르겠는 분들, 그리고 학사 졸업 후 전공과 상관없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 등 많이 계십니다. (물론 학사 전공이 잘 맞아 석사 전공에 고민이 없는 분들도 물론 있습니다.)

 

학사 전공이 본인에게 맞지 않는데, 굳이 석사 전공을 똑같은 것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학사와 다른 석사 전공을 선택한 후에 졸업 후 그에 맞는 취직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본인이 원하는 직업군에 따라 얼마든지 다를 수 있으므로 원하는 직업군의 구인공고를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전공별로 해외 대학 빠르게 검색하기 3. 이제 유학을 위한 대학교와 나라를 선택하세요

핫코스 코리아

 

위의 두가지를 충분히 생각해 보셨나요? 여러분들은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어떻게 찾으시나요?

스스로 고민하고 정보를 찾는 유형? 주변인들의 의견을 따르는 유형?

주변 친구 또는 직장 동료들에게 객관적인 의견을 묻는 것은 물론 중요하지만 만약 그들도 나와 같은 분야에 있다면 객관적인 눈으로 판단하기에는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답은 본인에게 달려있습니다. 본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고 직접 정보를 찾아 봐야겠죠.

'아는 만큼 보인다'

반드시 대학교 선택시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학과의 커리큘럼을 확인하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대학에 직접 이메일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영어가 자신 없어도 괜찮습니다. 그러면서 배우는 거지요.

학교와 직접 이메일을 주고 받다보면 그 학교에 대해서 조금 더 가까이 알 수 있습니다. 해외 유학은 여러분의 인생을 참 여러가지로 바꾸는 커다란 사건입니다. 스스로 알아보고 시간을 두고 많이 고민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전공별로 해외 대학 빠르게 검색하기 3. 이제

 

유학과정 연관기사]

 

*** 해외 취업을 위해 퍼펙트 이력서 (CV) 작성 팁!

*** 2013/14 타임즈 세계대학 순위

*** 미국-영국-호주 등 해외대학 안내서 무료 다운로드 받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