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전공 탐색: 회계학

842

회계사가 되길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회계학의 기본 지식을 쌓고 싶다면 '회계학' 전공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회계학 코스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금융 회계학이 어떻게 다르게 적용되는지 배우고 회계 및 감사 분야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코스 개요

어떤 회계학 학위 과정이든 경제학과 금융학이 그 중심이 되며 매니지먼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금융 기관, 산업, 정부부처의 규율에 대해서도 익히게 됩니다. 회계학에 대한 분명한 이해는 전략적 결정을 내리고 정보화 시대 글로벌 마켓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때문에, 회계학 코스에서 경제학수학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금융과 회계 코스는 이론적 공부와 함께 관련 비즈니스, 산업, 금융계 혹은 정부 부처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적인 능력도 함께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야에 걸쳐 금융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가지고 회계학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졸업생을 배출하는 것이 이 과정의 목표입니다.

 

코스 탐색

회계학 분야에 적용되는 모든 트렌드와 방법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         거시경제학(Macroeconomic Principles)

·         미시경제학(Microeconomic Principles)

·         재무 회계 (Financial Accounting)

·         통계 연구 방법론(Statistical Research Methods)

·         기업 투자(Corporate Investment)

·         경영 회계학과 의사 결정(Management Accounting and Decision-making)

·         재무 회계 및 재무제표 분석(Financial Accounting and Statement Analysis)

·       회사 법 및 규제 (Company Law and Regulations)

·         행동 경제학 및 금융 (Behavioural Economics and Finance)

·         선진 금융 (Advanced Finance)

·       세금 (Taxation)

 

모든 다른 학위 과정이 그러하듯 전공과 관련한 논문을 작성해야 하며 이는 학위 과정동안 수행한 개인 연구의 최종 결과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학위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면 논문은 그동안 성취한 것들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도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학위 과정은 강의, 워크샵, 세미나 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이는 교수 혹은 같은 과 학생들과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평가는 과제와 시험 성적에 의해 내려집니다.

 

지원 자격

학부 과정에 지원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조건은 고등학교 성적입니다. 학위 과정 전에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거치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회계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미리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IELTS(평균 6.0이상) 혹은 TOEFL 등 영어 성적이 요구됩니다. 각 대학교들은 각자 다른 입학 요구 조건을 가지고 있으므로 수시로 체크하며 필요한 조건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취업 및 전망

금융 및 회계 전공 졸업생들은 굉장히 다양한 직업군에 진출할 수 있고, 일부는 대학원 과정에 진학하기도 합니다. 관련 산업, 정부 부처, 은행 및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취업이 가능합니다. 졸업 전의 실무 경험은 추후 취업에 도움이 되니 졸업 전에도 이에 대한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정보

* 국제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및 펀드에 대해서 검색해보세요.

* 졸업 후 취업을 위한 핫코스의 팁을 읽어보세요.

* 비즈니스 행정 전공 석사 학위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