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의학 학위가 필요 없는 의료 관련 직업

작성자
675

 

의료 관련 산업은 수요가 많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관련 직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흔히들 무조건 의과 대학에 진학해 의학 학위를 취득해야 한다는 오해를 갖고 있는데요. 사실 의학 학위가 없이도 도전할 수 있는 의료 관련 직업이 몇 가지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긴급 의료원

 

앰뷸런스 긴급 의료원은 사고 및 응급 구조대의 중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응급 상황에서 최대한 빨리 능숙하게 상황을 해결해야 하는 전문가들이죠. 큰 압박 속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면 적격일 것입니다. 물론 쉬운 직업은 아닙니다. 교대로 일을 해야 하며 사람들의 생명을 구해야 한다는 중압감이 심한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습니다. 긴급 의료원이 되기 위해서는 특별히 요구되는 학위가 없으며 운전면허증은 필수로 갖고 있어야 합니다. 추천 전공이 있다면 석사의 경우 응급 치료 (emergency care), 학사의 경우 긴급 의료학 (paramedic science)을 들 수 있습니다.

 

>> 보건 및 안전학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의료 과학자

 

의료 과학이란 바이러스학, 병리학, 미생물학, 번식학 등의 분야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분야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굳이 의사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주로 연구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연구에 몰두해야 하기 때문이죠. 다만 분석적인 사고에 능한 사람일수록 데이터나 패턴 분석에 좀 더 두각을 드러낼 것입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발견을 하고, 과학적 진보를 이루어내는데 관심이 있다면 아주 좋은 직업일 것입니다.

 

심리적 안정 전문가

 

심리적 안정 전문가는 일정 수준의 인지 행동 치료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심리적인 건강을 다루는 이 직업을 갖기 위해 굳이 박사 학위를 취득할 필요는 없으며, 학위를 이수하며 트레이닝 코스를 밟을 수도 있고, 임금을 받으며 수습생으로 현장에서 직접 일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후 상담사, 사회 복지사, 심리학자, 정신과 의사 같은 다양한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심리학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수술부 전문가

 

수술부 전문가들은 수술에 관련된 모든 단계에 관여합니다. 예를 들면 정맥주사 투여, 환자 기도 관리, 수술실 멸균 (감염 예방) 등이 있습니다. 수술 그 자체에 관심이 많아 수술실에서 일하는 것이 좋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직업이 될 것입니다.

 

>> 성공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팁!

>> 보건 및 의료학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