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해외에서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공부하기

작성자
294

 

왜 해외에서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를 공부해야 할까요? ‘완벽한’ 신체를 향한 열망이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 분야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란?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는 우리가 우리의 신체와 행복감을 어떤 식으로 가꾸고 관리하는지에 관한 분야입니다. 각종 질병 등의 실제 의학적 문제들을 다루는 의학 분야와는 다르게,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는 미학적으로 신체를 개선하는데 좀 더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문화적으로 여겨지는 가치인 아름다움을 충족시키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신적 혹은 물리적 손상의 재활이나 건강 관련 문제들의 예방책과 관련해서 약간 겹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를 공부해야 할까?

 

빠르게 확장되는 미디어가 사람들이 자신의 신체를 바라볼 때 다른 사람들과 비교를 하는 등, 개인의 미적 관점에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스스로의 신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라는 메시지를 담아 긍정적인 효과를 유도하는 수많은 미디어 캠페인의 존재가 무색하게, 사회가 요구하는 일률적인 미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보이는 것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좀 더 행복하게 살길 원하고, 오래 살길 원하죠. 이러한 사람들의 열망에 답하듯,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분야는 최근 몇 년간 크게 발전했습니다. 지금이 바로 이 분야를 공부해 커리어를 쌓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이미 자신의 정신적 혹은 신체적 상태에 매우 만족하는 상태라면, 이를 잘 살려 진로를 탐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모의 특정 부분에 대해서 자신감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학에서 배운 각종 지식을 활용해 그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준다면 매우 보람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공부에 제격인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많은 이들이 개인 건강 분야를 공부한다고 하면 무엇을 먹고, 근육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 지 등의 과학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신체적으로 남들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찌 됐든, 보이는 모습이 결코 중요하지 않은 분야는 아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일대일로 상대방이 자신 없는 신체적 특징에 대해 개선 방법을 알려주는 등 개인적으로 사람들을 대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친숙하고 현실적이며, 호감을 줄 수 있는 매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코스 입학을 위한 자격 조건은 무엇일까?

 

고등학교 때 체육 교육학이나 생물학 같은 분야를 공부해 성적을 소지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자세한 코스별 입학 요건은 각 대학의 웹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주세요.

 

 

기타 관련 코스

 

 

 

졸업 진로

 

레드카펫 위를 걸어가는 유명 인사들을 보세요. 그들을 최대한 아름답게 보이게 하도록 얼마나 많은 인원이 투입되는지 알면 아마 깜짝 놀랄 것입니다. 이는 즉 관련 진로의 가짓수 역시 적지 않다는 의미죠.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를 전공한 후 생각해 볼 수 있는 진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 트레이너
  •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 헤어드레서
  • 미용 치료사
  • 작업 치료사
  • 물리 치료사
  • 척추 지압사
  • 스포츠 코치

 

고객들이 점점 늘어감에 따라, 어느새 전 세계를 누비며 일하고 있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 해외 대학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 해외 대학 입학 안내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학 별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