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세계적인 저널리스트들

작성자
246

 

새로운 미디어 기술을 배우고 있는 저널리즘 전공 학생들은 신문과 방송의 역사에 대한 지식을 쌓을 필요가 있을 텐데요. 저널리즘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적인 저널리스트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저널리즘 관련 코스가 있는 해외 대학 리스트

 

우드워드 (Bob Woodward)

 

리처드 닉슨 전 미대통령 사임의 결정적인 요인이 된 워터게이트 사건을 탐사해 보도한 밥 우드워드는 동료 기자 칼 번스타인과 익명의 정보원, 일명 딥 스로트 (Deep Throat · 정부 내 고위 고발자)와 함께 이 사건을 파헤쳤습니다. 우드워드와 번스타인은 이 경험을 토대로 책을 저술했고, 이 책은 이후 ‘모두가 대통령의 사람들 (All the President’s Men)’이라는 제목으로 영화화되었습니다. 우드워드는 워터게이트 사건과 911테러 사건 관련 보도로 퓰리처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바바라 월터스 (Barbara Walters)

 

바바라 월터스는 정계나 연예계 화제의 인물들을 능숙하게 인터뷰했던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The Today Show, The View, ABC Evening News의 진행자이자 공동 앵커를 맡았으며, 마가렛 대처, 마이클 잭슨, 후세인 1세 등의 인물들을 인터뷰했습니다.  

 

월터 크롱카이트 (Walter Cronkite)

 

미국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은 공인이라 불리는 월터 크롱카이트는 뉴미디어와 텔레비전의 출현 시기에 방송 저널리즘의 기준을 확립한 인물입니다. 그는 닐 암스트롱의 달 착륙, 이란 인질극 사건, 베트남 전쟁 등의 주요 역사적 사건들을 보도했습니다. 그는 텍사스 대학교 (University of Texas)에 입학했으나 3학년 때 중퇴했고, 이윽고 바로 기사를 쓰는 일을 잠시 하다가 라디오 방송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국민과 모든 순간을 함께 한 미국의 얼굴이자 목소리였던 크롱카이트는 많은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마가렛 풀러 (Margaret Fuller)

 

미국 최초의 여성 언론인 중 한 명인 마가렛 풀러는 여성 인권 운동가와 서평가로도 일한 바 있습니다. 그녀는 하버드 대학 도서관 출입을 허가 받은 최초의 외국인 여성이며, 최초의 여성 특파원입니다. 한때 뉴 잉글랜드에서 가장 대중적인 기자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또한 그녀의 혈기왕성한 기질과 페미니즘에 대한 공헌 때문에, 너더니엘 호손의 주홍글씨에 등장하는 헤스터 프린의 롤모델이 마가렛 풀러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