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오스트레일리아: 대학 지원하기

간편해진 호주 학생비자 신청!

작성자
1223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유학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4년 동안 학생 비자 신청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한국 학생들의 경우 호주는 워킹 홀리데이로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나라입니다.

2013년 7월부터 9월까지 불과 3달 만에 74,000명 이상의 국제 학생들이 비자를 신청했는데 이는 그 전해보다 7.1%가 상승한 수치라고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호주를 최고의 유학지로 선정하는 데에는 물론 대학교의 매력도 있겠지만 학생비자 발급이 수월해진 이유가 크게 작용했다고 합니다.

호주는 이민법 개혁 이후 학생 비자 취득 과정에서 낮은 수수료와 재정 요건을 요구하고 있고, 모든 국제 학생들에게 동일한 이주 위험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즉 나라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들을 동일하게 본다는 입장이지요.

유니버시티 오스트레일리아 (Universities Australia)의 부회장인 그렉 에반스는 학생 비자 신청의 증가를 가능성의 지표로 여기며 이러한 변화를 반겼는데요.

 ‘이 수치는 정부가 제공하는 개선된 제도, 즉 더 나아진 비자 조건과 우리 대학들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모두 반영한 것이라 더욱 기쁩니다’라고 그가 The Guardian 신문에 밝힌바 있습니다.

‘인증된’ 교육 기관 (‘trusted’ institutions)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2012년부터 시행된 ‘간소화된 비자 절차’ 시스템은 학생 수 증가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학생비자 신청 전 학생들은 교육기간의 입학 통지서만 소지하면 되고,  그 후에는 그들의 출신 국가와는 상관없이 학생비자가 순조롭게 나오게 됩니다.

현재 호주 정부는 이 간소화된 시스템을 22개의 고등 교육기관에 추가적으로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국제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재정조건 역시 40,000 호주 달러 (한화 액 4천만원)까지 감소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호주는 이미 다문화 국가로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학생비자의 간소화에 따라 더 많은 학생들이 호주유학을 마음 편히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아 다행입니다.

 

호주 전체 학교 리스트 보기

 

 

 

코스 검색

오스트레일리아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무료

'호주에서 유학하기' eBook

읽은 내용이 만족스러우신가요? 우리는 [COUNTRY] 유학 관련 인기있는 기사를 한 권의 디지털 Ebook에 모아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