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오스트레일리아: 대학 지원하기

호주 유학생 수 급감

1242

해외 유학생 숫자는 그 나라의 이민법의 변화에 영향을 받기 마련인데요, 최근 호주 달러 강세, 유학생 폭행 사건 등과 더불어 호주 이민법 개정이 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뉴스입니다.

 

  얼마전 핫코스는 호주의 전직 정치인이었던 Michael Knight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개정된 학생 비자법이 2012년 중반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그로 인해 학생 비자를 받기가 더 수월해질 것이라는 뉴스를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또 한 편에서는 기술 이민법의 강화로 해외 유학생 수가 크게 감소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호주 일간지 디 에이지(The Age)에 따르면 비윤리적인 유학생 공급 업자들을 규제하기 위한 이민법 개정과 기술 이민으로 영주권 취득이 어려워진 상황 등이  실제 유학생 숫자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낳았다고 합니다. 한 해외 유학생 대상 사설학원은 2009년에 비해 재학생 수가 반으로 줄었고, 수많은 사설 학원들이 이미 문을 닫았거나 닫을 위험에 처해있다고 밝혔습니다.

 

  마틴 퍼거슨 호주 관광장관은 관광업과 접객업 분야에서 이미 3만 6천개의 일손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지만, 호주 정부는 국민들의 외국인에게 일자리를 빼앗길 수 있다는 불안감과 이민자 증가에 대한 우려 등으로 인해 알맞은 대응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세계적인 불황은 이렇게 교육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호주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등 이른바 유학 일순위 나라의 대학들은 자국민 입학생의 숫자를 줄이고 등록금을 두 배 혹은 세 배 더 받을 수 있는 유학생 유치를 늘리려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 비자법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에 압력을 가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또 한 편, 전체 이민자의 숫자를 줄이고 자국민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한 이민법의 강화로 덩달아 유학생들의 숫자가 감소하고 있기도 한 것이죠. 이 불황은 언제까지 지속될지, 유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 정보

* 이민법 개정 사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호주 이민국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호주 유학의 매력호주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정보는 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86%의 만족도를 보인 국제 학생 조사 보고서(2010)를 참고해보세요.

 

* 호주에서의 유학생활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오스트레일리아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호주에서 유학하기' eBook

읽은 내용이 만족스러우신가요? 우리는 [COUNTRY] 유학 관련 인기있는 기사를 한 권의 디지털 Ebook에 모아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