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오스트레일리아: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2414

호주를 유학지로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호주가 어떤 나라인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실 텐데요. 수도가 시드니이고 여러 인종이 어울려 사는 다문화 국가라는 것 이외에도 호주에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실들이 매우 많답니다! 호주에서 외국 친구들과 대화할 때 유용할 호주 관련 상식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호주는 런던과 러시아 사이의 거리만큼 넓다.
  2. 85% 이상의 호주인들은 해안가 반경 50km 이내에서 산다.
  3. 1880년에는 멜번이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도시였다.
  4. 호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여성에게 투표권을 부여했다. (뉴질랜드가 최초)
  5. 호주는 인구밀집도가 매우 낮다. 영국은 평방 킬로미터 당 248.25명의 사람들이 사는 반면 호주는 평방 킬로미터 당 단 2.66명의 사람들만이 산다.
  6. 호주는 세계에서 전기세가 가장 비싼 나라이다.
  7. 사우디 아라비아는 호주에서 낙타를 수입한다. (식육을 위해)
  8. 호주는 UN의 창립멤버였다.
  9. 멜번은 세계의 스포츠 수도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스포츠를 할 수 있는 도시이다.
  10. 호주의 모든 해변가에 매일 하나씩 방문한다고 가정했을 때 걸리는 시간은 최소 27년 이상이다.
  11. 아테네를 제외하면 멜번이 그리스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이다.
  12. 그레이트배리어리프는 지구에서 가장 큰 생활구조이다. (이곳엔 우체통도 있다!)
  13. 호주에는 양이 사람보다 3.3배 이상 많다.
  14. 호주의 17대 수상 해럴드 홀트는 체비엇 비치에서 수영을 하다가 실종됐다.
  15. 갓 태어난 캥거루는 1cm 크기밖에 되지 않는다.
  16. 타스마니아의 공기는 세계에서 가장 깨끗하다.
  17. 호주인의 63%가 과체중이다.
  18. 호주는 인간개발지수 (수명, 수입, 교육 등의 지표를 바탕으로 함)에서 세계 2위에 올랐다.
  19. 호주에서는 보도의 오른쪽으로 걷는 것이 불법이다.
  20. 호주는 활화산이 없는 세계 유일의 대륙이다.
  21. 2001년 국제풋볼대회에서 호주가 아메리칸사모아를 31-0으로 이긴 것이 역사상 최고의 승리로 기록되었다.
  22. 지난 3년간 멜번은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다.
  23. 오페라 하우스 지붕의 모든 돛을 합치면 완벽한 구가 만들어진다. 오페라 하우스의 건축가는 오렌지를 먹다가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24. 셀카라는 뜻의 selfie는 호주에서 탄생한 단어이다.
  25. 세계 최초의 안전벨트 의무 착용 법은 1970년 호주 빅토리아에서 생겨났다.
  26. 한 호주 남자가 이베이에서 뉴질랜드를 팔려고 한 적이 있다.
  27. 호주의 몇몇 쇼핑센터나 음식점들은 청소년들이 밤에 얼쩡거리지 못하도록 주차장에 클래식 음악을 튼다.
  28. 1979년 이래로 호주에는 거미에 물려 죽은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29. 호주 선거 TV 토론은 요리 리얼리티 쇼인 마스터셰프의 최종화 방송과 겹치지 않도록 재편성된 적이 있다.
  30. 호주에 최초로 방문한 유럽인은 네덜란드 탐험가인 Willem Janszoon이다. 그가 1606년에 호주를 탐험한 이후 수백 년간 더 많은 네덜란드 탐험가들이 호주를 방문해 지도를 만들고 호주를 ‘New Holland (새로운 네덜란드)’라고 불렀다.

 

>> 호주유학 대학 정보 확인하기 

>> 한눈에 알아보는 호주대학 시스템

 

 

코스 검색

오스트레일리아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호주에서 유학하기' eBook

읽은 내용이 만족스러우신가요? 우리는 [COUNTRY] 유학 관련 인기있는 기사를 한 권의 디지털 Ebook에 모아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