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오스트레일리아: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Australia Day!

작성자
2603

 

>>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해외 유학을 가기 전 그 나라에 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빨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오스트레일리아 데이 (매년 1월 26일)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의 기원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는 호주의 국경일로 1788년 1월 26일 영국 함선들이 최초로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 주의 포트 잭슨에 상륙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1788년에 아서 필립 선장은 원래 이전에 발견되었던 보타니 베이에 식민지를 건설하려고 했으나, 그의 일행은 보타니 베이가 다소 부적절한 장소라고 판단해 북쪽으로 이동한 후 포트 잭슨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 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교 자세히 알아보기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의 현대적 의미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는 호주인들에게 매우 자랑스러운 날입니다. 우리나라의 개천절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국경일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친구 및 가족들이 함께 모여 휴식을 취하고 호주의 건국을 기념합니다. 또한 대표적인 다문화 국가이기도 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민족들이 함께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를 기념하는 흥미로운 광경을 볼 수도 있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데이 행사

 

보통 시드니와 멜번을 포함한 대도시에서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를 기념하는 큰 행사가 열립니다. 정오에 함께 국가를 부르는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죠. 불꽃축제와 바비큐 파티는 호주 전역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시드니 공과 대학교 자세히 알아보기

>> 멜번 대학교 자세히 알아보기

 

2014년 멜번에서 열린 오스트레일리아 데이 기념 퍼레이드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를 맞이해 지난 한 해 동안 스포츠, 문화 등의 다양한 분야에 공헌한 호주인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올해의 호주인 (Australian of the Year) 시상식도 열립니다. ‘Australian of the Year’, ‘Senior Australian of the Year’, ‘Young Australian of the Year’, ‘Australia’s Local Hero’ 등의 여러 상이 수여되며 결과는 캔버라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됩니다. 이 시상식은 호주 전역에 생중계되기 때문에 TV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 학생들이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에 할 수 있는 것?

 

만약 호주에서 공부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1월 26일에는 수업이 없을 텐데요. 이때를 기회 삼아 친구들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마음껏 즐겨 보는건 어떨까요? 멜번, 시드니, 혹은 퍼스 같은 대도시라면 분명 아주 많은 행사가 열릴 것입니다. 전 세계인들과 축제를 즐긴 후 집에 돌아가 친구들과 소소하게 바비큐 파티를 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호주의 역사와 문화도 이해하고 친구들과의 우정도 더 깊어지길 바랄게요~

 

>> 호주 대학 랭킹 바로가기

>> 호주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오스트레일리아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무료

'호주에서 유학하기' eBook

읽은 내용이 만족스러우신가요? 우리는 [COUNTRY] 유학 관련 인기있는 기사를 한 권의 디지털 Ebook에 모아놓았습니다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