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오스트레일리아: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 핵심편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884

 

호주 공항에 도착하기

호주는 아주 큰 나라기 때문에 최종 목적지까지 가는 직항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일단 호주에 도착한 뒤 국내선을 타거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목적지까지 가면 된답니다. 게다가 호주의 어떤 도시는 하나 이상의 공항이 있는데요. 그러니 반드시 여유롭게 도착해 올바른 공항에 왔는지 여러 번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비행기에서 내린 후 어떻게 숙소까지 찾아갈지도 미리 알아두세요.

몇몇 대학들은 유학생들을 위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대중교통을 탈 것인지, 택시를 탈 것인지도 미리 결정하는 것이 좋죠. 대부분의 공항 출입구에 택시 승강장이 있기 때문에 헤맬 필요도 없을 거예요.

 

 

 

입국 서류

공항에 도착하면 호주 출입국관리소를 통과해야 합니다. 호주로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필수로 요구되는 과정이랍니다. 일단 도착하면 모든 여행객들이 IPC 입국 신고서를 받게 되는데요. 항목을 모두 기입하고 직원들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 특히 유학생들은 호주로 입국하기 전에 모든 서류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코스워크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학부 및 석사 학위 프로그램의 경우 subclass 573 비자를 신청하고, 연구 석사 학위 프로그램의 경우 subclass 574 비자를 신청하게 될 텐데요. 이 비자의 자격조건을 만족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대학 측의 입학 허가서를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짐을 찾기 전에 먼저 세관을 통과해야 합니다. 별문제 없이 통과하기 위해선 비자, IPC, 여권, 입학 허가서 등의 관련 서류를 꼭 지참하고 있으세요.

 

만약 곤란한 상황에 닥쳤다면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는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다면 많이 당황스러울 텐데요, 반드시 대학의 연락처를 항상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수월하게 입국하긴 하지만, 만약 문제가 생겨 세관에서 확인해야 할 게 있을 때 대학 측이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가끔은 항공기 연착이나 짐이 없어지는 등의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절대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항 관계자들이 기꺼이 문제를 해결해 줄 테니 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호주유학 관련 아티클]

>> 한눈에 보는 호주대학 시스템 

>> 호주 현지취업 비자 (PSW) 알아보기

>> 호주유학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오스트레일리아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호주에서 유학하기' eBook

읽은 내용이 만족스러우신가요? 우리는 [COUNTRY] 유학 관련 인기있는 기사를 한 권의 디지털 Ebook에 모아놓았습니다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