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오스트레일리아: 유학지 도착 후

호주의 숙소

1249

호주에서 유학 생활을 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종류의 숙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
홈스테이는 유학생들이 진정으로 호주 생활에 몰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성인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연령이 어린 학생들이 종종 선호하기도 합니다. 대개 비용에 식사가 포함되며 간혹 자취형 홈스테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룸이나 공용 룸이 제공됩니다.

교육기관들은 유학생들에게 홈스테이를 제공하는 가족들의 명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교육 기관들은 홈스테이 제공 가족들의 평판을 조사하며 합리적인 기준으로 홈스테이 제공 가정을 추천합니다.

캠퍼스내 숙소
대부분의 대학교와 일부 직업 훈련 기관은 캠퍼스 안이나 인근에 다양한 숙소를 제공해 줍니다. 그 형태는 아파트, 기숙형 대학(residential colleges) 또는 기숙사(halls of residence)입니다. 비용은 숙소 형태에 따라 각기 다릅니다.

기숙형 대학은 약간 더 비용이 많이 들며 식사가 함께 제공됩니다. 문화, 스포츠 및 사교 시설, 튜터 서비스, 도서관 및 컴퓨터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기숙사는 대개 식사와 일부 세탁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인기가 높으므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 비용: 주당 80-250 호주 달러

임대 숙소 및 공동 생활
캠퍼스 밖의 민간 주택을 공유하거나 임대하는 것도 유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적절한 곳을 찾기에 가장 좋은 곳은 캠퍼스 게시판의 광고와 온라인(아래 링크 참조) 그리고 지역 신문입니다. 대개 필요한 가구는 직접 장만해야 하지만 임대하거나 중고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집, 아파트 또는 원룸 아파트를 임대할 때는 주인이 임대료 선불을 요구하며 한 달 임대료와 동일한 금액을 보증금으로 내야 합니다.

방이나 집/아파트를 친구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함께 방을 임대할 사람을 광고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 사용하는 생활비가 더 큰 방을 임대하는 것보다 대개 조금 더 많이 들지만, 원룸이나 작은 아파트를 임대하여 혼자(또는 자기 가족) 생활하기가 자신에게 더 적절할수도 있습니다.

숙소를 임대해서 생활하는 것의 장점은 사회적 그리고 재정적으로 모두 보다 독립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또한 지역 공동체 내에서 생활함으로써 문화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도메인(Domain)
리얼 이스테이트(Real Estate)
검 트리(Gum Tree)


대략 비용: 1인당 주당 80-250 호주 달러
 

코스 검색

오스트레일리아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무료

'호주에서 유학하기' eBook

읽은 내용이 만족스러우신가요? 우리는 [COUNTRY] 유학 관련 인기있는 기사를 한 권의 디지털 Ebook에 모아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