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캐나다: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캐나다에서 꼭 해야 할 5가지 경험

작성자
860

 

지금부터 캐나다에서 꼭 해야 할 5가지 경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러분의 캐나다 유학생활을 한층 더 즐겁게 해주길 바랍니다!

 

하키 경기 관람하기

 

아이스하키는 캐나다의 국민 스포츠입니다. 토론토 메이플 리프스, 에드먼튼 오일러스, 밴쿠버 캐넉스 같이 내셔널하키리그 (NHL)에 참가하는 프로 아이스하키팀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죠. NHL 경기는 전국적으로 생중계되기 때문에 집이나 근처 술집에서 친구들과 함께 경기를 보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엄청난 관중들과 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직접 경기장에서 경기를 관람할 것을 추천합니다. 어떤 팬들은 몸 부딪힘이 더 잦은 마이너 리그 게임을 선호하기도 하는데요. 각자가 좋아하는 경기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경기를 관람해보세요. 스포츠는 주변 사람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매개체 역할로 제격이랍니다!

 

겨울 스포츠

 

캐나다의 기후는 겨울 스포츠에 딱 알맞습니다. 그러니 캐나다 사람들이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그리 놀랄만한 일은 아니죠. 하키 이외에도 스노우보드, 스키, 피겨스케이팅, 컬링 등 많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만약 더운 날씨가 지긋지긋하다면 이제는 겨울 스포츠를 마음껏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세요. 캐나다에서 학업을 마칠 때 쯤이면 스포츠 실력이 일취월장해있을 거예요.

 

여름 캠핑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캐나다는 캠핑을 하기에도 정말 좋은 나라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학생들이 공부하게 될 도시는 모든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대도시겠지만, 캐나다 유학생이라면 꼭 한 번쯤은 캠핑을 하며 주변 자연을 감상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유명한 캠핑 장소로는 알버타 주의 워터톤 레이크스 국립공원, 온타리오 주의 레이크 수페리어 도립공원, 사일런트 레이크 도립공원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야외 장소에서 캠핑을 하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도 있죠. 사슴 같은 각종 야외 동물들을 만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아주 추우니 꼭 긴팔 옷이나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도구들을 챙겨가는 것을 잊지마세요!

 

개썰매 체험

 

개들이 끄는 썰매를 타고 캐나다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몇이나 될까요? 캐나다는 이렇게 멋진 경험이 가능한 나라입니다. 사실 개썰매는 원래 남극과 북극을 오가는 교통수단의 한 형태였지만 지금은 인기 있는 레저 활동으로 거듭났습니다. 썰매 뒤에 앉아 그냥 가만히 있어도 되고, 아니면 직접 썰매를 이끌 수도 있습니다. 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이드가 개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썰매로 유명한 장소로는 알버타 주의 밴프국립공원이나 온타리오 주의 알곤퀸공원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국민 카페 팀홀튼

 

커피와 도넛으로 캐나다의 국민 카페로 자리 잡은 팀홀튼은 캐나다 사람들이 매일 아침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국에 약 3,500개의 체인점이 있기 때문에 찾기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캐나다의 추운 날씨를 따뜻하게 해 줄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여러분의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게 해줄 것입니다. 머지않아 단골 고객이 될지도 모른답니다. 추천 메뉴는 다크 로스트 커피와 플랫 브레드 블랙퍼스트 파니니입니다.

 

 

코스 검색

캐나다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