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캐나다: 취업 전망 - 필독 기사

캐나다 대학 졸업 후 현지 취직하기

작성자
2323

 

캐나다 취업 시장에 대해서

 

캐나다 취업 시장은 유학생들에도 비교적 양호한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교통, 금융, 관광 산업 쪽이 일자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캐나다가 특히 강세를 보이는 산업으로는 석유, 소프트웨어 공학, 애니메이션, 서비스 산업, IT 등이 있습니다.

 

대학 졸업 후 캐나다에서 취직을 할 수 있을까?

 

당연히 가능합니다. 대학 졸업 후 신청할 수 있는 취업 비자인 PGWP (Post Graduation Work Permit)를 발급받은 뒤에 합법적으로 캐나다에서 취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비자를 취득한 사람들은 최대 3년까지 캐나다에서 체류하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은 캐나다 유학 기간을 바탕으로 결정되며 당연히 캐나다에서 오래 공부했을 수록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은 늘어납니다. 캐나다에서 계속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기간이 캐나다에서 새로운 삶을 꾸려가는데 매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캐나다에서 구직 활동하기

 

Job Bank는 캐나다 정부의 주요 구인구직 공간입니다. 이외에도 Monster, Job Postings, Workopolis, Jobs Canada, Talent Egg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게시해두고 구직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지역 신문이나 잡지 등의 구인 광고를 찾아볼 수도 있겠죠. 재학 중인 대학 역시 여러 기업들과의 연계를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줄 것입니다.

 

이력서를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면 대학 재학 중 실무 연수나 인턴십 등을 경험하는 것도 좋습니다. AIESEC에서 캐나다 인턴십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혹은 캐나다의 대기업들 중 관심 있는 분야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그곳에서 제공하는 인턴십이나 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봉사활동의 경우 캐나다 국가 기관인 Volunteer Canada를 이용하세요.

 

이민자들의 캐나다 취업

 

이미 잘 알려져 있듯이 캐나다는 이민자들에게 매우 관대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나다 정부는 여러 방면으로 이민자들의 캐나다 취업에 관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 CIC 웹사이트에서 이민자들을 위한 모든 서비스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기업 맞춤 형식의 이력서 작성 워크숍 등에 참여해보는 것도 캐나다 취업에 큰 도움이 되겠죠. 또한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잘 모르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처음부터 차근차근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간단하고 빠르게 CV (이력서) 최종 검토하기

>> 취업 인터뷰에서 면접관에게 꼭 물어야 할 3가지 질문

코스 검색

캐나다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