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캐나다: 유학지 소개 - 필독 기사

시티 가이드: 토론토 (캐나다)

작성자
798

 

토론토 소개

토론토는 온타리오호 북쪽 연안에 위치한 도시로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온타리오주의 주도이기도 합니다. 18세기에 영국인들에게 점령되어 요크라고도 불렸으며, 현재 6백만 명의 사람들이 토론토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문화주의 정책을 최초로 도입한 나라의 가장 큰 도시답게 토론토에는 3개의 차이나타운과 리틀 이탈리아, 그릭타운이 있습니다. 캐나다 국민들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 온 유학생들 역시 이러한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죠. 또한 토론토는 캐나다의 경제 및 문화 중심지입니다. 토론토가 아프리카를 제외한 나라 중에서 가장 많은 소말리아인들이 살고 있는 나라 중 한 곳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토론토의 주요 산업으로는 금융 서비스 (많은 주요 은행들이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부동산, 도매 및 소매업이 있습니다.

 

 

토론토 간단히 둘러보기

토론토에서 방문할 만한 곳은 어디일까요? 사실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인 토론토는 버스, 트램, 지하철 등 교통수단이 잘 되어 있긴 하지만 직접 걸어 다니면서 둘러보는 것이 가장 좋은 도시입니다. 도시 내에서도 각 지역마다 다양한 특색을 자랑하는데요. 수많은 인종들과 문화를 만날 수 있을 것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도시들에 비해 범죄율 역시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요크빌에는 독특한 물건을 파는 멋진 상점들이 즐비합니다. 올드 타운에는 세인트 로렌스 마켓이 있고, 이곳에서 맛있는 음식이나 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소 현대적인 도시인 토론토는 영국의 런던만큼 깊은 역사를 지닌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의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캐비지 타운에 가서 토론토 대학교 근처에 있는 네오 고딕 양식 건축물인 빅토리안 하우스를 둘러보세요.  

토론토의 랜드마크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CN 타워와 토론토의 야구팀인 블루 제이스의 홈구장인 로저스 센터, 보트를 타고 조금만 가면 있는 토론토 아일랜드, 아이스하키 명예의 전당,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토론토에 있는 대학

토론토 대학교 (University of Toronto)는 토론토 최고 명문 대학으로서, 매년 발표되는 세계대학순위에서도 꾸준히 상위 25개 대학에 선정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라이어슨 대학교 (Ryerson University), 요크 대학교 (York University), 온타리오 예술 및 디자인 대학 (Ontario College of Art and Design)이 유명합니다.

 

토론토 관련 영상 자료

 

 

 

 

 

 

꼭 봐야 할 토론토 영화 5편

  • Scott Pilgrim vs. The World
  • Take This Waltz
  • Crash
  • Last Night
  • Empz 4 Life

토론토는 미국 텔레비전 쇼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 예로 아메리칸 싸이코, 엑스맨, 퀸카로 살아남는 법, 굿 윌 헌팅 등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도시를 돌아다니다가 헐리우드 스타를 만나는 것도 토론토에서는 흔한 일입니다. 매년 열리는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다음 해에 크게 흥행할 영화들을 미리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답니다.

 

>>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하기

>> 캐나다 유학 추천 전공 3가지

>> 캐나다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코스 검색

캐나다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