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캐나다: 유학지 도착 후 - 필독 기사

캐나다의 대중교통

작성자
629

 

세계에서 가장 넓은 국토를 자랑하는 국가 중 하나인 캐나다는 그 면적이 998만 4,670㎢에 달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영토를 보유한 국가는 러시아이고 그다음이 바로 캐나다인데요. 이미 잘 알려져 있듯이 북쪽으로 갈수록 기후는 좀 더 극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캐나다는 분명 전 세계의 우수 인재들이 찾는 유학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지금부터 캐나다의 대중교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항공기

 

캐나다의 모든 주요 도시에 공항이 있습니다. 그중 토론토 피어슨 공항, 밴쿠버 공항, 캘거리 공항, 몬트리올-피에르 엘리엇 트뤼도 공항, 에드먼턴 공항이 가장 북적이며 앞에 나열될 수록 사람이 더 많은 공항입니다. 이외에도 국내 및 국제 비행편을 운항하고 있는 수많은 공항이 있습니다. 에어캐나다웨스트젯이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항공사입니다.

 

미국과 접근성이 높은 나라이기 때문에 항공 보안과 출입국 관리가 캐나다에서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캐나다에 입국할 때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모두 지참하고 있어야 하며, 항공기 내에서도 규칙과 안내를 잘 따라야 할 것입니다.


 

기차

 

캐나다의 여러 지역이 기차로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밴쿠버에서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 있는 프린스 루퍼트로 가거나, 노바스코샤 주에 있는 할리팩스에 기차로 이동하는 등 기차는 캐나다에서 좋은 교통수단입니다. 특히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와 북서부의 유콘 준주를 구분하는 경계 지역의 남쪽 지역은 모두 기차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간대를 잘 확인하고 티켓을 구입한 다음 ViaRail에서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온라인으로 미리 티켓을 구입할 시에는 가격이 좀 더 저렴해집니다.

 

 

지하철

 

토론토, 몬트리올, 밴쿠버는 주요 지하철역이 위치한 도시입니다. 노선은 얼마 안되지만, 분명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버스나 승용차를 타는 것보다는 훨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몬트리올의 지하철 월간 이용권 가격은 CAD$65정도이며 주간 이용권 가격은 CAD$20정도입니다.


 

승용차

 

캐나다에서 승용차로 먼 거리를 이동한다는 것은 날씨 문제 때문에 꽤나 골치 아플 수도 있습니다. 특히 북쪽으로 갈 수록 더 영향을 많이 받게 되죠. 그러므로 승용차로 이동을 해야 할 때는 꼭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필요한 물품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여분, 수리 키트, 휘발유 캔, 손전등 등을 트렁크에 준비해두세요.

 

한국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했다면 캐나다에 도착하고 나서 잠시 동안 운전을 할 수는 있지만, 계속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캐나다에서도 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할 것입니다. 운전을 하기 전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면허증에 해당되는 조건을 잘 확인해보세요.


 

버스

 

버스 또한 한 도시에서 또 다른 도시로 이동하거나, 혹은 도시 내에서 이동할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특히 접근성이 높지 않은 작은 마을에 갈 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캐나다의 추운 날씨 때문에 도로 등에 문제가 생겨 종종 시간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각 도시별로 그 지역 안에서 별개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론토의 경우 TTC (Toronto Transit Commision)가 토론토 내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버스, 지하철, 전차 등의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월간 이용권을 CAD$112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간 이용권은 CAD$30-40정도입니다. 토론토보다 작은 도시는 그만큼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도시에서 도시나 주에서 주로 이동할 때는 미국과 마찬가지로 그레이하운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캐나다와 미국을 오갈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객선

 

여객선 (ferry boat)은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같은 연안 지역에서 매우 인기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물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 시티 가이드: 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 캐나다 대학 학비

>> 캐나다의 고등교육 시스템


 

코스 검색

캐나다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