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네덜란드: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네덜란드 출신의 가수들

2503

흔히들 외국 노래라고 하면 미국, 영국 노래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하지만 다른 유럽 나라에도 눈길을 돌려보면 생각보다 많은 유럽 출신의 가수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텐데요.

그 중 The Voice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탄생한 나라이기도 한 네덜란드에는 꾸준히 좋은 음반을 내고 있는 가수들이 많습니다. 네덜란드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네덜란드 가수들의 음악을 들으며 앞으로 펼쳐질 여러분의 새로운 유학 라이프를 마음껏 상상해보세요. 이미 네덜란드에서 유학 중인 분들 역시 힘든 유학 생활에 지칠 때마다 자신이 공부하고 있는 나라의 가수들이 부른 노래를 들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바우터 하멜 (Wouter Hamel)

 

위의 사진속의 바우터 하멜은 한국으로 내한공연도 자주 오고,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표현하는 바우터 하멜은 세계적인 재즈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바우터 하멜은 몇 년 전 열린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스윗소로우와 함께 공연을 펼친 적도 있는데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그의 곡은 아마 breezy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분 좋은 제목과 함께 가사와 멜로디 역시 기분이 뒤숭숭할 때 들으면 안성맞춤인 곡이랍니다.

 

 

카로 에메랄드 (Caro Emerald)

네덜란드 출신의 가수들

바우터 하멜과 마찬가지로 네덜란드 출신의 여성 재즈 싱어송라이터인 카로 에메랄드 역시 한국에서 어느 정도의 인지도가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명문 예술 학교인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를 졸업한 뒤, 독특한 음색과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카로 에메랄드의 히트곡으로는 One day, Liquid Lunch, You Don’t Love Me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거의 모든 곡들이 영어로 쓰여져 있기 때문에 어떤 나라에서 유학 중이더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겠죠?

 

 

닉 앤 사이먼 (Nick en Simon)

네덜란드 출신의 가수들

닉 앤 사이먼은 말 그대로 닉 쉴더 (Nick Schilder)와 사이먼 키저 (Simon Keizer)가 속한 남성 듀오 그룹입니다. 한국에서도 방송한 더 보이스의 원조인 The Voice의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한 적이 있는 이 그룹의 노래는 비록 네덜란드어라 알아 듣기는 힘들지만, 멜로디가 경쾌하고 중독성이 있어서 웬만한 팝송 못지 않게 좋은데요. 그 예로 Rosanne, Kijk omhoog, Pak maar m’n hand, Lippen op de mijne 등의 앨범 수록곡들이 있습니다. 어쩌면 조금 투박할지도 모르지만 네덜란드 음악만의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네덜란드에서 유학하기 위해 네덜란드어가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이렇게 음악으로 쉽게 언어를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예요.

 

네덜란드 유학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코스 검색

네덜란드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