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뉴질랜드: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뉴질랜드 워킹비자 알아보기

1606

 

뉴질랜드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뉴질랜드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셨을 텐데요. 실제로 학생비자로 일하기유학 후 취업하기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면 유학생활 중 미리 준비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것 같은데요,

그럼 하나씩 차례대로 알아볼까요?

>> 뉴질랜드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학생비자로 뉴질랜드에서 일하기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학기 중에는 주당 20시간 까지 파트타임으로 일할 수 있으며 방학 중에는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에 파트타임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아래 자격조건들 중 단 하나라도 만족해야 합니다.

 

  • 등록한 프로그램이 최소 2년 이상의 과정이다.
  • 기술이민카테고리 (Skilled Migrant Category)에서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학위이다.
  • 뉴질랜드이민국이 정한 조건들을 만족하는 어학 코스에 등록되어 있다.

 

또한 방학 동안에 일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1년 이상의 풀 타임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고 12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만약 120학점 미만의 프로그램일 때는 크리스마스와 신년 연휴에만 풀 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학생비자에 언제 그리고 어느 경우에 일할 수 있는지 자세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이민국에서 관련 정보를 포함한 레터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 뉴질랜드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유학 후 취업하기

뉴질랜드에서 학업을 마친 이후에도 현지에 머물며 일을 하고 싶다면 알맞은 비자를 소지해야 합니다. 공부한 분야에 따라 뉴질랜드에서 최대 4년까지 일하고 그 이후에 영주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유학생들이 졸업 후 받을 수 있는 비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Post-study work visa (open): 이 비자는 공부한 분야와 관련 있는 직업을 가질 수 있게 하기 위해 12개월의 정식 체류 자격을 줍니다.

 

  • Post-study work visa (고용주 지원): 이 비자는 여러분이 뉴질랜드에서 2년 동안 업무 경험을 더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전문직 등록을 하기 위한 실습 과정이라면 3년일 수도 있음). 또한 특정한 고용주 및 특정한 직업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졸업한 후 전공 분야와 관련 있는 고용주로부터 고용 제안을 받는다면 첫 번째 비자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두 번째 비자로 일을 시작해 뉴질랜드에서 어느 정도의 업무 경험이 쌓이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사하는 업종이 인력이 부족한 업종일수록 취업비자나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 뉴질랜드 이민성 한국어 홈페이지 

 

 

 

코스 검색

뉴질랜드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