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뉴질랜드: 전공별 유학정보 - 필독 기사

뉴질랜드 유학 추천 전공 3가지

작성자
1435

 

사진: 오타고 대학교 (University of Otago)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친절하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로 잘 알려져 있는 뉴질랜드는 국제 학생들에게 독특한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8개의 대학들이 위치한 뉴질랜드에서 공부할 수 있는 분야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중 몇몇은 매우 뛰어난 수준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뉴질랜드 유학을 고려하고 있으나 전공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지금부터 뉴질랜드 유학 추천 전공 3가지에 대해 좀 더 알아볼게요!

 

지리학 및 환경학

 

반지의 제왕 시리즈 촬영지이기도 한 뉴질랜드는 하이킹, 등산, 카약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환경적 발전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인 나라가 바로 뉴질랜드인데요. 지리적 환경을 발판 삼아 뉴질랜드는 환경학 프로그램에서 매우 큰 성장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3개의 뉴질랜드 대학들이 지리학과 지역학 분야에서 세계 100위권 이내에 들었고, 4개의 대학들이 해양 과학 분야에서 세계 200위권 이내에 들었으며, 환경 과학 분야에서는 3개의 대학들이 세계 200위권 이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매시 대학교 (Massey University)의 경우 농학과 임학 분야에서 19위에 올랐습니다.

 

>> 뉴질랜드 지리학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 뉴질랜드 환경학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법학

 

최근 세계에서 가장 사회적으로 발전한 국가라고 평가 받은 뉴질랜드는 기초 지식 (2위), 관용과 포용 (4위), 개인적 자유 및 선택 (1위) 등 각 항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뉴질랜드의 학생들은 법학 공부에 있어서 개방적이고 관용적이며, 신중하고 성숙한 태도로 임하도록 교육받고 있는데요. 이들은 실제 사회적 이슈들을 다루며 자신들만의 결론을 내놓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관대한 나라들 중 하나인 뉴질랜드는 마오리족이라는 원주민들의 보금자리이기도 한데요. 그러므로 뉴질랜드의 학생들은 타국가에 비해 토착 문화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토착 관계에 대해 진보적인 사회적 태도를 갖출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법학 프로그램은 꽤나 유동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학부 과정에서는 LSAT 점수나 추천서를 요구하지 않으며, 본격적인 법학 공부를 위해서는 초반 1년 간의 성적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오클랜드 대학교 (University of Auckland) (28위), 오타고 대학교 (University of Otago) (37위), 웰링턴 빅토리아 대학교 (Victoria University of Wellington) (49위)가 법학 분야에서 세계 100위권 이내에 들었습니다. 특히 오클랜드 로스쿨의 경우 뛰어난 연구 수준과 활발한 법학과 학생 커뮤니티로 명성이 높습니다.

 

>> 뉴질랜드 법학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심리학

 

뉴질랜드의 앞선 사고와 폭넓은 사회적 태도는 심리학의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뉴질랜드 대학들의 우수한 심리학 코스를 통해 학생들은 수많은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심리학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창의성에 중점을 둔 강의 방식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를 평가하고, 강의 내용에서 자신들만의 결론을 도출해내는데 필요한 자신감을 기르게 됩니다.

 

뉴질랜드에서 심리학으로 가장 유명한 대학은 오타고 대학교이며, 오타고 대학교는 심리학 분야에서 세계 19위를 차지했습니다. 오클랜드 대학교 역시 34위를 차지했으며, 총 8개의 대학들 중 5개의 대학들이 심리학 분야에서 세계 150위권 이내에 들었습니다.

 

>> 뉴질랜드 심리학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 뉴질랜드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코스 검색

뉴질랜드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