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싱가포르: 유학지 도착 후 - 필독 기사

싱가포르에서 식도락 찾기!

1961

타지에서의 유학 생활 중 요리는 아무래도 힘들고 귀찮기 때문에 자주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밖에서 끼니를 해결해야하는데, 현지 음식에 적응을 하지 못하거나 매 끼니 외식에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상당 수의 유학생들이 패스트푸드에 의존하게 된다고 하네요.

 

싱가포르에서는 어떨까요? 싱가포르 유학 생활의 즐거움 중 둘째 가라면 서러울 것이 바로 값싸고 맛 좋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입니다. 핫코스코리아와 함께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음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1. 치킨라이스

포장마차부터 호텔 레스토랑까지, 싱가포르의 어디를 가던지 꼭 찾아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치킨라이스의 경우, 삶거나 찐 닭고기와 닭고기 육수로 지은 고소한 밥이 함께 나오는데요. 맵고 새콤한 소스나 향신료가 첨가 된 오일을 뿌려 먹기도 한답니다.

 

 

2. 칠리크랩

칠리크랩은 싱가포르를 찾는 이들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음식들 중 하나입니다. 싱가포르에는 칠리크랩 외에도 많은 종류의 게 요리가 있지만, 칠리크랩은 항상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토마토 칠리 소스의 걸쭉한 양념과 곁들여진 싱싱한 게의 맛이 아주 중독적이라고 하네요.

 

 

3. 락사

닭육수에 생선살과 코코넛밀크를 넣어 만든 스프에 쫄깃하고 통통한 쌀국수를 넣어먹는 싱가폴 대표음식 락사. 스프에서 강하게 느껴지는 향신료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는 외국인들도 있지만, 태국의 똠얌꿍과 같이 거부할 수 없는 매력적인 맛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4. 카야토스트

카야(kaya)는 달콤한 코코넛향을 지닌 커스터드쨈입니다. 따뜻한 토스트에 카야쨈을 충분히 바른 뒤 사이에  두껍게 썬 버터를 끼워먹는 맛이란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많은 싱가포르 현지식당들이 이 카야토스트와 반숙 계란을 아침 식사 메뉴로 팔고 있습니다.

 

 

5. 커리퍼프

커리퍼프(curry puff)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사랑받는 티타임 스낵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모사처럼 기름에 바짝 튀긴 이 커리퍼프 속에는 대부분 커리소스에 버무려진 감자와 치킨, 그리고 계란이 들어있지만, 나날이 늘어가는 커리퍼프의 인기 때문에 속 재료의 다양성도 더해져가고 있다고 하네요. 매일 다른 맛의 커리퍼프에 도전해보세요!

 

 

*싱가포르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싱가포르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