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대학 지원하기

영어와 친해지는 방법

680

영어와 친해지는 방법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영국 생활에도 익숙해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핫코스의 홍콩 에디터 주디 램(Judy Lam)이 알려주는 영어와 친해지는 4 가지 팁,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볼까요?

 

1. 모든 기회를 활용하세요!

  휴식을 취하고 있거나 쇼핑을 하는 중이라 하더라도, 슈퍼마켓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들의 이름을 유심히 살펴본다던가 라벨을 읽어보는 등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면 놓치지 마세요. 영국의 슈퍼마켓들은 대부분 아주 크게 마련인데요, 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진열해놓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야채, 과자, 디저트 등 많은 상품의 이름을 보며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답니다. 쉬면서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2. ’영국다운 것’ 느끼고 발견하기!

  펍이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때에도, 메뉴를 보면서 새로운 단어를 알아내거나 혹은 영국의 문화에 대해 살짝 엿보는 건 어떨까요? 메뉴에서는 선데이 로스트(Sunday Roast)부터 프라이 업(Fry-up), 그리고 영국의 차(Tea)까지 ‘영국다운 것’ 음식을 많이 발견할 수 있고, 혹시 모르는 단어나 표현이 있다면 주변의 영국인들에게 말을 걸어 물어볼 수도 있을 테구요. 영국인들의 일상 생활에 대한 것은 학교나 책을 통해서가 아니라 직접 경험하고 부딪치면서 배워야 한답니다.

 

3. 사전보는 습관 들이기!

  사전을 찾아보는 것에 익숙해지세요. 시험을 볼 경우, 빠르고 효과적으로 사전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는 능력은 정말 중요하답니다.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사전을 찾아보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새로운 단어를 배울 때에는, 한국어 뜻과 연결시키려 하기보다 이미 알고 있는 영어 단어와 연계해서 기억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difficult = not easy, delayed = late, delicious = tasty 처럼 이미 알고있는 쉬운 단어와 연결시켜 기억하면 더욱 쉽게 외울 수 있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꽤 많은 영어단어를 알고 있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거예요.

 

4. 영어 보충 수업 듣기!

  대부분의 영국 학교 및 대학에서는 국제 학생들을 위한 영어 보충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을 EFL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이라 하는데요, 기본적인 아카데믹 라이팅이나 에세이 잘 쓰는 법, 시제에 맞는 스피킹 스킬 등을 배울 수 있답니다. 또한, 랭귀지 코스를 듣는 것은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거의 모든 수업은 무료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학교의 인터내셔널 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랭귀지 코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대화에 참여하고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 바로 그것이 영어를 배우는 지름길입니다!

 

위의 방법들이 유용하다고 느끼셨나요? 아래 링크에서 또 다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랭귀지 코스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그와 관련한 기사를 링크를 클릭하여 읽어보세요

* 영국, 미국 혹은 호주 유학을 위해 필요한 아이엘츠(IELTS)토플(TOEFL)과 같은 영어 시험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